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코골이 수술 - 코골이 증상의 치료 및 수술에 대하여 


코골이란..코골이는 잠잘 때 입천장 뒤쪽의 연구개와 목젖, 편도선 같은 조직이 이완되면서 이곳을 통과하는 공기 흐름이 물리적으로 방해을 받아 생기는 현상을 말하는 것이랍니다. 코골이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과 코골이 수술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골이 증상..코골이 증상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코골이 증상이 심할 경우 만성질환 발생율이 높다는 것이라는 것이랍니다. 연구보고에 따르면 우리 나라 성인 4명 중 1명이 코골이 증상을 경험하며 특히 40세 이상 남자는 5명 중 2명이 코를 고는 코골이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코골이 증상 자체가 심각한 병이 아니지만 부부관계나 대인관계에서 코골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는 것이랍니다. 


코골이 치료..코골이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면, 코골이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고혈압, 심장병, 뇌졸중 등의 발생률이 증가한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랍니다. 따라서 코골이 치료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체중을 줄여야 한다고 합니다. 살이 찌면 숨쉬는 통로가 좁아져 코를 더 많이 골게 되고 술이나 담배는 코골이를 악화시키므로 자제하고 수면제나 신경안정제도 피하는 것이 코골이 치료의 기본이라고 합니다. 또한 너무 높은 베개가 원인일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고 코골이 치료를 위한 구강보조장치나 잠잘 때 목 안으로 공기를 넣어주는 특수기계인 양압기를 이용한 코골이 치료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지요.




코골이 수술..효과적인 코골이 수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코골이 수술은 레이저로 연구개나 목젖의 일부를 잘라 내거나 지지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인 코골이 수술이며 편도선이 큰 경우엔 편도선을 잘라 내기도 한다는군요. 비후된 연구개나 목젖 등에 바늘을 찌른 뒤 70도 정도의 열을 가해 조직을 파괴하는 '온열요법'이 시행된다네요. 코골이 수술을 하면 약 70%의 환자에게 성공적인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즉 코골이 수술을 할 때는 수술 효과가 없을 수도 있고 이물감이 남아 고통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코골이 수술에 대한 정확하고 신중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코골이 증상의 문제점과 치료 그리고 코골이 수술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