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대장암의 씨앗, 대장용종 - 대장용종 증상 및 대장용종 제거수술


대장용종..대장암 발병과 관련이 많은 대장용종의 제거수술 건수가 지난 5년간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의 대장용종 제거수술의 경우 여성의 2.4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장용종이란 무엇이며 어떤 증상과 제거수술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용종이란..대장용종이란 무엇일까? 대장용종은 대장 점막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혹이 되어 장의 안쪽으로 돌출해 있는 상태를 말한다고 합니다. 대장용종은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종양성 용종과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없는 비종양성 용종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대장용종 증상..대장용종으로 인한 증상은 무엇인지 알아보면, 일단 대장용종은 발생하더라도 대개 증상이 없어 알지 못하다가 대장 검사에서 발견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즉 대장용종이란 특별한 증상을 찾을 수 없으나 용종이 발견되면 가능한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하지요. 특히 선종성 용종은 대장암으로 진행되는 전 단계이므로 반드시 대장용종 제거수술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대장암의 발생 위험인자와 동일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 선종성의 대장용종 증상은 고지방식 식습관, 비만, 음주, 흡연, 유전적인 요인 등이 증상을 발생하는 요인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대장용종 제거수술..대장용종의 제거수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대장용종 중 선종에서 대장암으로 진행하는데 걸리는 기간은 약 5년에서 10년으로 알려져 있는데, 대장용종의 제거수술 환자가 대부분 40~60대인 것을 고려할 때 30대부터 꾸준하게 관리한다면 대장암의 씨앗인 대장용종 증상은 물론 대장암의 예방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는군요. 


내시경적..대장용종 제거수술이란 내시경을 이용하여 대장에 있는 용종을 제거하는 것으로 내시경으로 수술이 시행되므로 복부에 수술 상처가 없으며 대장을 그대로 남겨놓게 되어 수술 후 생활하는데 큰 지장이 없고 입원 및 회복기간이 짧지요. 즉 대장용종 제거수술은 크게 큰 용종이나 모양이 납작한 경우에는 점막절제술의 제거수술법이 활용되고 형태가 올가미를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는 경우에는 올가미로 조인 후 고주파를 통해 절제하는 대장용종 제거수술법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대장용종의 증상과 제거수술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