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과 치료 -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의 완치까지


류마티스관절염..류마티스관절염이란 다발성 관절염을 일으키는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이라고 합니다. 관절은 맞물린 뼈와 뼈가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연골, 관절낭, 활막, 인대, 힘줄, 근육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운동시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관절염은 여러 원인에 의해 관절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이때 관절의 통증이 동반되게 되지요. 오늘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초기증상과 치료 및 완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류마티스관절염의 초기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에는 관절을 싸고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며 점차 주위의 연골과 뼈로 염증이 퍼져 관절의 파괴와 변형을 초래하게 된다고 합니다. 즉 류마티스관절염으로 인한 초기증상은 관절 외 증상으로 빈혈, 건조증후군, 피하결절, 폐섬유화증, 혈관염, 피부궤양 등이 나타나는 전신질환 등이 있다고 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에 있어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가면역현상이 주요 기전이며 일반적으로 유전적 소인, 세균이나 바이러스 감염 등이 원인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증상..류마티스관절염의 증상들로는 대표적으로 통증을 들 수 있는데, 관절 안에 있는 활막에 염증이 생기면서 혈액 내의 백혈구들이 관절로 모여들게 되고 관절액이 증가하여 관절이 부으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염증이 지속되면 염증성 활막 조직들이 자라나면서 뼈와 연골을 파고들어 관절의 모양이 변형되고 관절을 움직이는데 장애가 생기게 되지요. 류마티스관절염 초기증상에는 손가락, 손목, 발가락 관절 등이 주로 침범되며 진행되면서 팔꿈치관절, 어깨관절, 발목관절, 무릎관절 등으로 확산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관절에 통증, 뻣뻣함, 종창 등의 증상들이 수 주에 걸쳐 서서히 나타나게 되지요.




류마티스관절염 치료..류마티스관절염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류마티스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한 약제로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와 스테로이드, 항류마티스약제와 TNF 차단제 등이 있다고 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베와 스테로이드는 염증을 완화하여 질병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진행을 억제하지는 못한다고 하지요. 항류마티스약제 치료를 조기에 빨리 시작할수록 치료 결과가 좋게 되겠지요. 즉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는, 통증응 감소시키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목적의 비스테로이성 항염제와 매우 강력한 항염증 효과를 갖는 스테로이드, 초기에 사용하면 장기적인 결과가 좋게 되는 항류마티스약제, 류마티스관절염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중간 물질인 TNF를 차단하여 염증반응을 막는 TNF 차단제가 류마티스관절염를 치료하는 약제들이라고 합니다.


류마티스관절염 완치..류마티스관절염은 완치가 가능할까? 류마티스관절염 완치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면, 류마티스관절염은 완치가 가능한 병이라고 합니다. 조기에 진단 받아서 약물치료를 효과적으로 받는다면 완치에 이를 수 있다는군요. 하지만 진단 시 질병이 많이 진행된 경우라면 완치보다는 낮은 질병활성도 유도가 치료의 목표가 될 수 있다고 하지요. 즉 류마티스관절염의 완치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기진단인 만큼 치료를 시작하는 시기가 늦어질수록 치료반응도가 떨어지게 된다고 할 수 있지요. 이상으로 류마티스관절염의 초기증상과 일반적 증상 그리고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 및 완치 가능성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