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장 건강에도 피부 건강에도 좋은 우엉차 효능 


우엉차..다양한 효능을 지닌 우엉차 만드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엉을 껍질이 벗겨지지 않게 씻어 가로, 세로 1cm정도로 깍둑썰기를 하여 채반이나 신문지 위에 올려 햇볕에 이틀 정도 바짝 말려준답니다. 잘 마른 우엉을 달군 팬에 넣어 타지 않게 저어가며 10분 정도 볶아준 뒤 뜨거운 물을 부어 우려내서 마시면 되지요. 오늘은 우엉차로 즐기는 우엉차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차효능..우엉차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우엉차효능으로는 장 건강을 돕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한다는 것이랍니다. 우엉차 속의 이눌린 성분은 우리 몸에 흡수되면서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분해되어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눌린은 장의 칼슘 흡수도 도와주기 때문에 칼슘 음식을 함께 먹으면 몸속 칼슘 흡수율이 높아지게 되지요. 


우엉차의 효능..우엉차에는 이눌린 이외에도 리그닌 성분이 풍부한데, 우엉차 속의 리그닌 성분은 불용성 식이섬유로 장 속에 암을 일으킬 수 있는 유해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지요. 또한 우엉차를 마시면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 환자의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우엉차 효능들..이번에는 우엉차에 함유된 아르기닌과 타닌 성분으로 인한 효능으로 피부 점막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 색 개선에 좋답니다. 특히 우엉 뿌리에 함유된 폴리아세틸린은 피부질환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와 진균을 처치하는 효능까지 발휘한다네요. 뿐만 아니라 우엉차효능으로 신장기능의 개선으로 몸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좋은 효과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우엉차에는 매우 다양한 효능들 있어 최근 우엉차효능에 주목하고 있는데, 특히 우엉차의 다이어트 효능에 건강을 지키면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이 우엉차를 즐기게 된다는군요. 즉 우엉차효능들을 정리하면, 신장기능 향상, 부종 개선, 각종 피부병의 예방, 칼슘 흡수 촉진, 근력 향상, 치매 예방, 노화방지, 암 예방, 변비 예방, 빈혈 예방 및 조혈작용, 콜레스테롤의 분해, 혈액순환, 뇌졸중의 예방, 동맥경화 예방 등 많은 효능들을 기대할 수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우엉차효능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7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