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눈밑 떨림..눈밑 떨림이란 안검이라 하여 말 그대로 눈 주위의 눈꺼풀에 근육이 불수의적으로 수축됨에 따라 비정상적을 눈꺼풀이 감겨지거나 떨리는 증상을 가리키지요. 오늘은 눈밑 떨림 증상과 함께 흔히 마그네슘 부족이 눈밑 떨림 원인이라는 것에 대한 치료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떨림 증상..눈밑 떨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눈밑 떨림이라 하면 흔히 마주 보고 있는 사람과 얘기할 떼 내 의지와 상관없이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으로 민망하고 부끄러운 경우가 많게 되지요. 신경이 예민해 있거나 피곤할 때 가끔 눈꺼풀이나 눈 바로 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으로 주로 눈꺼풀이나 눈 주위, 입, 광대뼈 주위 근육이 떨리곤 하게 되지요. 이러한 눈밑 떨림 증상은 짧게는 몇 초, 길게는 몇 십분 동안 경련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 바로 눈밑 떨림 증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눈밑 떨림 원인..눈밑 떨림 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 눈밑 떨림 원인을 알아보면, 흔히 알고 있는 눈밑 떨림 원인으로는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인 탓일 확률이 크다고 하지요. 피곤하면 몸속 전해질 균형이 깨지기 쉽고 근육이 정상 활동을 하려면 신경으로부터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화학물질이 제대로 분비되거나 이 물질이 잘 기능을 해야하는데 이때 관여하는 것이 바로 전해질이라고 합니다. 즉 전해질 균형이 깨지면 눈밑 근육이 제멋대로 떨릴 수 있는 것이라네요. 즉 눈밑 떨림 원인이 전해질의 불균형인 경우는 몸속 전해질 균형을 맞추어주게 되면 증상이 완화되게 되지요.  




눈밑 떨림의 원인 마그네슘..눈밑 떨림 원인이 전해질의 불균형인 경우에서 전해질과 관련된 칼륨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군요. 즉 눈밑 떨림의 원인을 마그네슘 부족으로 볼 경우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게 되면 눈밑 떨림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바나나와 아몬드, 녹황색 채소와 콩 등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눈밑 떨림 증상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눈밑 떨림 치료..눈밑 떨림 증상의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떨림 치료를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거나 그밖의 영양소 등을 통해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는 것 이외에도 얼음조각을 싼 수건을 떨리는 부위에 대고 가볍게 냉찜질하는 것도 근육을 떨리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이 덜 분비되도록 막는 효과가 있어 눈밑 떨림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된다네요. 눈밑 떨림 증상이 생길 경우 단순 피로 탓이 아니라 몸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지요. 또한 얼굴 신경에 암이 생겼을 수도 있고 노화로 인해 혈관이 구불구불하게 휘면서 얼굴 신경을 눌러 떨리는 것일 수도 있으니 눈밑 떨림 증상을 그냥 넘겨서는 안되겠지요. 이상으로 눈밑 떨림 증상과 함께 원인이 마그네슘일 경우 치료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