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대표적인 남성암, 전립선암 증상의 원인과 치료 및 검사 


전립선암..전립선이란 남성에게만 존재하는 남성의 생식기관으로 방광의 아래 부분에서 요도를 반지처럼 감싸고 있으며 정액을 만들어 요도를 통해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지요. 이런 전립선에 발생한 암을 전립선암이라고 하지요. 오늘은 남성암인 전립선암으로 인한 증상과 원인 그리고 전립선암 검사와 치료 등에 대해서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전립선암이 생긴 경우 나타나는 증상들은 무엇일까? 전립선암 증상을 알아봅니다. 초기의 전립선암은 보통 증상이 없는 것이 대부분이나 검사를 통해 발견하게 된다는군요. 우선 전립선암의 증상은 요도를 압박하면서 생기는 증상인 소변줄기가 가늘고 힘이 없으며 소변줄기가 끊어지고 시원하지 않은 증상 및 빈뇨와 절뇨 증상 또 밤에 잠을 자다가 소변을 보게 되는 증상 등이 있게 되지요. 그러나 진행된 전립선암으로 인한 증상으로는 혈뇨나 발기부전 같은 증상과 전이로 인한 골반과 척추, 늑골 등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전이된 암으로 인한 방광 및 장운동의 조절도 마비되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렇다면 전립선암은 왜 생기는 것일까? 전립선암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정확한 전립선암 원인을 규명할 수는 없다고 하지만 전립선암을 유발시키는 위험인자들은 충분히 설명되고 있다는군요. 우선 전립선암 원인을 볼 때 가장 중요한 위험인자는 연령으로 전립선암 환자의 2/3가 65세 이상의 남자로 연령이 많아지면서 급격히 증가한다는 것이랍니다. 다음으로 전립선암의 원인이 되는 위험인자는 식이습관이라고 합니다. 육식을 많이 하는 사람이나 고지방의 낙농제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에게서 높은 발생률을 보이는데서 나온 통계라고 하는군요. 




전립선암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립선암 검사법들을 알아봅니다. 대표적인 전립선암 검사는 전립선 특이항원 검사로, 전립선의 세포에서 만들어지는 물질인 PSA가 혈액 내에서 4ng/mL 미만의 수치일 경우 전립선암을 진단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그밖의 전립선암을 진단하기 위한 검사로는 직장수지검사와 경직장 초음파검사 그리고 전립선 생검 등이 있다고 하는군요.


전립선암 치료 가능할까? 전립선암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선암의 치료법으로는 우선 기대요법과 수술적 요법, 방사선 치료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기대요법 치료란 전립선암은 매우 서서히 성장하기 때문에 일부 환자에서는 전립선암에 대한 치료가 필요 없이 암에 대한 관찰만 하는 것을 말하지요. 다음의 전립선암 수술 치료란 전립선암을 완치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전립선적출술로 전체 전립선 및 주위 조직을 제거하여 완치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법이지요. 그밖의 방사선 치료법 등이 전립선암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들이라네요. 이상으로 증상로 보기에는 전립선비대증과 유사한 전립선암의 원인과 치료 등에 대해서 공부해 보았습니다.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