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편두통

편두통이란 일반적으로 머리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가리키는 말이지만 의학적으로 편두통은 일측성,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지속되고 구역이나 구토 및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특징적인 두통을 말한다는군요. 오늘은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지에 대하여 알아두려고 합니다. 


편두통 증상

편두통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형적인 편두통 증상들을 살펴보면, 중증도 또는 심한 두통이 머리의 한쪽에만 나타나기도 하고 머리 전체에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두통의 양상은 맥박이 느껴지는 것은 맥박성으로 '욱신욱신'하거나 '지끈지끈'하게 되지요.


편두통 증상이 있을때 운동을 하면 편두통은 더욱 심해지게 되며 편두통 심할때는 일상생활을 수행할 수 없은 정도이기도 하고 오심이 동반되며 구토도 흔히 동반되면서 시끄러운 소리나 빛에 대해서 과도하게 예민하게 된다네요.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치료를 하지 않고 그냥 둔다면 편두통은 대개 4시간에서 72시간까지도 지속되고 그 이상이 지속된다면 정상적인 생활을 도저히 할 수 없는 경우인 '편두통지속상태'라고 할 수 있어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는군요.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는 매우 다양한 동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네요. 일부의 사람들은 전조편두통이라하는 전조증상을 느끼게 된다네요. 즉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나타날 수 있는 전조증상들로는 눈 앞에서 불빛이나 점이 깜빡이는 등의 시각전조와 얼굴과 손에 한쪽이 따갑거나 저리는 느낌의 감각전조 또는 언어전조 증상들과 함께 피로감이나 집중력 저하, 목이 뻣뻣하거나 하품, 졸림 등의 전구증상도 발생하게 된다네요.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어떻게 치료할까

편두통이 심할때 치료는 어떤 방법이 좋을까? 편두통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편두통 증상이 심할때, 번개가 치는 것 같은 갑작스러운 심한 두통과 고열, 발진, 경련, 근력 약화, 감각 둔화, 어눌한 발음 등이 동반되는 경우는 즉시 병원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고 하지요.


다음은 편두통의 일반적인 치료방법으로 우선 편두통 완화치료을 위한 아스피린, 아세트아미노펜, 부탈비탈 복합제제 등의 비특이적 약물로 치료와 트립탄제, 어고타민제 등의 특이적 급성기 약물치료를 하는 것이 효과적인 편두통 심할때 치료법이라고 하네요. 그밖에도 편두통의 빈도와 강도를 완화시키기 위한 규칙적 복용으로 예방 치료하는 것이 편두통 치료에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편두통 증상의 치료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