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임신 

임신은 남자의 정자와 여자의 난자가 서로 만나 하나로 결합한 수정란이 여성의 자궁내막에 착상하여 태아로 발육하는 과정을 말하는 것이라는 것은 잘 아는 사실인데, 임신을 하게 된다면 어떤 초기증상과 또 그런 증상들이 나타나는 시기는 언제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증상

임신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단 임신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알려주는 것이 월경을 하지 않는 것이지요. 배란이 된 난자가 정자를 만나지 못하면 임신을 대비해 두꺼워진 자궁내벽의 영양분이 떨어져 월경으로 나오게 되는 것인데, 임신이 되면 자궁내벽의 영양분이 수정란을 보호하기 위해 떨어지지 않고 그대로 있게 되면서 월경을 하지 않게 되는 것이지요. 즉 임신 초기증상의 첫번째 신호는 월경을 하지 않는 것이죠.


다음의 대표적 임신 초기증상은 입덧이지요. 입덧은 임신 9주 정도에 시작되어 임신 11~13주에 가장 심해지며 대부분 14~16주면 사라지게 된다네요. 그밖의 임신 초기증상들로는 배가 아프기도 하고 월경은 아니지만 질에서 소량의 피가 나오는 착상혈이 나오는 증상 및 속이 메스껍고 머리가 어지럽고 열이 나거나 감정 기복이 심해지는 등 개인에 따라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란 언제를 말하는 것일까? 일단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는 보통 4주에서 6주라고 합니다. 성관계 후 수정된 수정란은 약 10일정도 걸려 자궁 내막에 착상하게 되므로 배란일로부터 약10일정도 경과하면 임신 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시기라는 얘기가 되지요. 


즉 임신 초기증상 1주째의 나타나는 시기에는 생리가 없고 유방이 커지면서 통증이 생기며 변비나 설사 또는 소변 횟수의 증가의 변화가 생기게 되지요. 또한 질 분비물의 증가 및 입덧이 시작되기도 한답니다. 그밖의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에는 몸이 항상 피곤하고 잠이 쏟아지며 호르몬 변화로 인한 예민함이 생기게 되지요.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의 주의사항

보통의 경우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란 호르몬의 변화로 몸이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유산 위험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지요. 


즉 가급적 편안히 쉬어주는 것이 좋고 술과 담배는 물론 카페인의 섭취를 피하며 특히 유산이나 조산의 경험이 있을 경우 임신 초기 성관계는 절대 금기라고 합니다. 그밖에 약물 복용과 엑스레이 촬영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임신 초기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시기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