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구기자

예로부터 진시황제가 찾던 불로초였다는 구기자, 구기자에는 17종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카르테노이드, 콜린, 비타민B1과 불포화 지방산 등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구기자 잎에는 니코티아민이 풍부하며 루틴, 글루타민산 등이 많고 구기자 뿌리껍질에는 지방ㅇ산과 베타인, 비타민B 등이 함유되어 있지요. 과연 구기자효능은 무엇이며 구기자차 만드는법과 구기자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구기자효능

구기의 열매가 달린 것을 구기자라고 하고 뿌리의 껍질을 지골피, 잎을 구기엽이라고 하여 한방에서 쓰고 있다는데, 과연 구기자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 일단 구기자효능은 예로부터 전해오는 의약서에 다양하게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먼저 가장 대표적인 구기자효능은, 눈을 밝게 하고 젊음을 유지시켜 주며 장수하는 약재로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즉 구기자효능은 오래 복용하면 근골을 강하게 하며 몸을 가볍게 하고 늙지 않게 하는 상약으로서 많이 먹거나 계속 복용하여도 해가 없고 불로장수할 수 있는 귀중한 약으로 여겨 왔다고 하지요. 



구기자차 효능

구기자를 가장 쉽게 복용할 수 있는 방법은 차로 즐기는 것인데, 구기자차를 꾸준히 마실 경우 어떤 효능을 기대할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기자차 효능을 보면, 현대의 많은 연구와 임상 보고에 따르면 구기자차는 고혈압과 저혈압, 변비 간장병, 신경통, 류마티스, 발육촉진, 피로회복, 신체의 활력 등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는 것이랍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구기자차 효능 중 가장 주목받는 효능은 피로회복에 좋다는 것으로, 피로를 없애고 활기를 찾게 한다는 것이랍니다. 또 다른 중요한 구기자차 효능은 노화방지랍니다. 특히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의 예방에 대단히 좋은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지요. 즉 구기자차를 먹으면 젊어지고 피부에 윤기가 생기고 기미나 주근깨와 주름살을 막을 수 있다고 하지요.


구기자차 만드는법

다음은 구기자차 만드는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일단 구기자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과 구기자를 준비하는데, 말린 구기자 5g에 물 1리터의 비율로 준비하여 줍니다. 준비한 구기자는 물에 살짝 씻어 물기를 뺀 후 물에 넣어 끓여주는데 물이 끓으며 약불로 약 20~30분 정도 은근하게 달이게 되면 구기자차 만드는법 완성이지요. 이상으로 구기자효능과 함께 구기자차 효능을 위한 구기자차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