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무릎관절질환

우리가 몸을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은 관절 덕분이겠지요. 하지만 잘못된 자세나 운동 부족 및 노화 등의 이유로 우리들은 관절 건강에 이상이 생기고 있지요. 특히 무릎관절의 이상으로 인한 질환은 삶의 질과 직결되어 있게 되는데 과연 무릎관절질환의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 증상의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무릎관절질환..퇴행성관절염 증상과 치료

무릎관절질환 중 퇴행성관절염에 대해서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퇴행성 관절염은 무릎관절질환 중 가장 흔한 병으로 연골이 닳아서 생기는 것으로 증상으로는 통증은 물론 관절 모양의 변형과 함께 걸음걸이에 이상으로 보이게 되지요. 


퇴행성관절염의 무릎관절질환 증상의 치료는 진통 및 항염을 위하여 비스테로이드성제의 약물치료와 관절에 대항 국소 치료 및 수술치료 등의 다양한 치료법을 적용시킬 수 있다고 하지요. 



무릎관절질환..반월상연골손상 증상과 치료

운동을 즐기는 사람에게서 무릎통증이 생겼다면 가장 먼저 반월상연골손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는군요. 반월상연골손상은 무릎관절을 이루는 허벅지뼈와 종아리 사이에 위치한 연골 조직이 손상된 무릎관절질환으로 그 증상은 동통과 함께 굽혔다 폈다 하는 운동에 장애가 발생하는 잠김 증상과 함께 운동제한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반월상연골손상의 무릎관절질환의 치료는, 특별한 병증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보존적 치료가 가능하지만 심각할 경우 수술치료를 해야 한다는군요. 


무릎관절질환..슬개골연골연화증 증상과 치료

다음 슬개골연골연화증인데 무릎 연골이 약해져 통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하이힐을 즐겨 신는 젊은 여성에게 많은 무릎관절질환이라는군요. 


계단을 오르내리기 매우 불편하고 무릎을 꿇고 앉았다 일어나거나 의자에서 일어날 때 무릎에서 소리가 나고 통증이 생기는 것이 슬개골연골연화증이라는 무릎관절질환의 증상으로 그 치료법은 대개 보존적 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는군요. 이상으로 무릎관절질환의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