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안구건조증이란

최근 안과를 찾는 가장 많은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안구건조증 때문이라는군요. 건성안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거나 눈물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서 안구 표면이 손상되고 눈이 시리고 자극감과 이물감, 건조감 같은 자극증상을 느끼게 되는 눈 질환이지요. 안구건조증 증상에 대한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안구건조증 증상

'눈앞에 뭐가 낀 것처럼 침침하다', '눈에 모래알이 들어간 듯 뻑뻑하다', '눈이 너무 피곤하다', '눈이 충혈된다' 등의 표현이 바로 안구건조증의 대표적인 증상들이라고 할 수 있지요.


즉 안구건조증은 눈의 자극감, 이물감, 작열감이라든지 점액성 물질이 분비된다든지 하는 증상을 호소하게 되는데 눈물막이 불안정해지면 마치 코팅이 벗겨진 안경을 쓰는 것처럼 흔히 침침하며 시력을 저하시키지요. 



안구건조증 치료법

안구건조증의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일단 안구건조증의 치료는 먼저 주위 환경이 너무 건조하지 않도록 적절한 습도를 유지한 다음, 인공눈물로 눈물을 대치하고 눈 주위 청결에 주의를 기울여 마이봄선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안구건조증 치료법이란 이런 방법에 의한 치료효과가 미미할 경우 안구건조증 치료제인 인공 눈물 안약, 비타민 안약 등을 사용해 보고 마지막으로 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해 보아야 한다는군요. 


안구건조증 예방법

다음은 안구건조증의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예방법에 있어서 약물치료보다 중요한 것은 생활습관과 생활습관개선이라고 할 수 있다는군요. 먼저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키는 요인을 피해야 한다는군요.


즉 안구건조증 예방법을 위한 생활습관을 보게 되면, 컴퓨터나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 장시간 사용하지 말고 중간에 휴식을 자주 취해야 하며 건조감이 심할 경우 인공눈물을 사용하도록 하고 무엇보다 실내 환경을 건조하지 않게 조성하는 것이 안구건조증 예방법에 가장 도움이 되지요. 또한 눈의 피로가 심할 때는 온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는군요.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