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스테로이드

스테로이드란 어떤 특정한 화학구조를 갖고 있는 화합물 전체를 말하는 것으로 어떤 특정 호르몬을 지칭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세부적으로 종류가 매우 많고 효능도 다양하여 심지어 식물이나 곰팡이류도 스테로이드를 분비하지요. 오늘은 이들 중에서 스테로이드 주사의 종류와 효과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주사 효과

스테로이드 주사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의 가장 대표적 효과는 항염 작용이지요. 예를 들어 스테로이드 주사를 통한 효과라면 심한 관절염 환자의 관절 부위 통증이나 천식 환자, 심한 피부염등의 염증성 질환에 스테로이드 주사는 신속한 효과를 나타내게 되지요.



스테로이드 주사 종류

스테로이드 주사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군요. 우선 통증과 부종을 감소시켜 주는 관절강 내 스테로이드 주사와 충돌 증후군 등에 의해 건에 염증이 발생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건초 스테로이드 주사, 경막 외 스테로이드 및 근육과 근육의 염증에 효과적인 윤활낭 내 스테로이드 주사 등 다양한 종류의 스테로이드 주사가 있다는군요. 


스테로이드 주사 부작용

스테로이드 주사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간단히 말해서 스테로이드 주사를 남용할 경우 심각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는 질병의 원인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보다는 일시적을 증상을 가라앉혀 주기 때문이지요. 


스테로이드 주사에 대한 부작용으로 속쓰림과 여드름에서 골다공증, 백내장까지 다양한 형태의 부작용을 발생할 수 있다고 하며 면역력을 떨어뜨려 각종 감염질환을 일으키기도 한다는 보고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스테로이드 주사가 무조건 부작용을 일으키는 나쁜 것은 아니며 적절히 사용하게 되면 명약이 될 수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평가이지요. 이상으로 스테로이드 주사의 종류 및스테로이드 주사 효과와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