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결정장애란 

결정장애란 결정적인 순간에서 선택을 하지 못하는 우유부단함의 극치를 상징적으로 대변하는 햄릿의 행동패턴에서 기인된 말로 햄릿증후군이라고도 부르지요. 결정장애나 햄릿증후군은 정식 병명은 아니며 선택의 기회가 많아진 현대사회가 낳은 새로운 정신적 문제로 본다고 하지요. 오늘은 이 결정장애란 어떤 극복 방법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결정장애 극복 방법1

결정장애 극복을 위해서는 우선 그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결정장애의 원인은 개인적인 성향과 성장배경 그리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 상실된 자아 정체성 등 복합적인 원인에서 기인된다고 전문가들은 봅니다. 


즉 과도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우유부단한 성향이 일상적인 수준을 넘어서 심각한 지경에 이르게 되는 것 또한 결정장애에 이르는 주요한 원인으로 보고 있다는 것이지요. 



결정장애 극복 방법2

결정장애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거의 모든 병리적 심리증상을 극복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의 존재에 대한 솔직한 자각과 인정에서 출발한다고 합니다. 


즉 결정장애을 극복하기 위해 가장 먼저 인지해야 할 사실은 그 어떤 것이든 어느 경우든 자신과 타인을 비교하지 말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남을 의식하는 사람일수록 무엇인가를 선택하는데 몹시 두려워하고 걱정하는 경향이 심하므로 삶에 대한 태도을 바꾸고자 하는 의지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그밖에 목표 설정의 구체화, 자기계발, 우선 순위와 효용성의 파악 등도 결정장애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결정장애 극복 방법3

다음의 결정장애 극복 방법들을 알아봅니다.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면 결정장애 극복에 있어 알아두어야 할 것으로, 누구나 완벽한 선택이란 세상에 없으며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도 반드시 따라오게 되며 선택에 따른 일종의 세금으로 생각하라는 것이랍니다. 


즉 결정장애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나는 왜 이렇게 못났을까'라고 자책하는 경우가 많은데, 더 안전하고 더 의미있는 삶을 살기 위한 고민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선택에 대해 너그러워질 필요가 있다는 것이 바로 결정장애을 극복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