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딸꾹질

딸꾹질이란 횡경막이 경련수축을 일으켜서 성문이 열리고 성대가 닫혀 특징적인 소리를 내는 현상을 말하는 것으로 대개 30분 정도 지속될 경우는 큰  해가 없기 때문에 간단한 민간요법으로도 충분히 멈출 수 있지요. 딸꾹질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며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딸꾹질 증상

딸꾹질 증상이란 가슴과 배 사이의 횡경막이 놀랄 경우 경련이 일어나 갑자기 움츠러들고 공기를 빨아들이면서 딸꾹하고 소리가 나는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과음이나 과식한 경우에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사래가 걸리거나 놀란 경우 신경자극에 의해서 딸꾹질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딸꾹질 원인

이러한 딸꾹질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딸꾹질 원인을 알아봅니다. 일단 딸꾹질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요. 가벼운 딸꾹질의 경우는 과식이나 갑작스러운 온도의 변화, 음주, 흡연, 흥분상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지요.


그렇지만 계속되는 딸꾹질의 심각한 원인으로는 중추신경계의 병변이나 염증, 종양에 의한 횡경막 자극, 혈관 질환, 대사장애, 복부질환, 전신 감염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딸꾹질 증상이 계속된다면 병원의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지요. 


딸꾹질 멈추는 방법들

딸꾹질이 나올 때 어떻게 딸꾹질을 멈추게 할 수 있을까? 딸꾹질 멈추는 방법들을 찾아봤어요. 우선 딸꾹질이 나올 때 혀를 잡아당기면서 비인후부를 자극하거나 티스푼으로 목젖을 들어올려보기도 하고 설탕 1스푼을 먹어 보는 것도 딸꾹질 멈추는 방법이 될 수 있다네요.


또한 숨을 참아보거나 갑자기 놀래키기도 하며 비닐봉지에 내쉰 숨을 재호흡하는 방법도 한 번쯤 했을법한 딸꾹질 멈추는 방법이겠지요. 그밖에도 양 무릎을 가슴에 붙여서 횡경막을 자극하거나 위의 팽창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억지로라도 트림을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딸꾹질 멈추는 다양한 방법들을 시행해 보는 것도 좋겠지만 급성 딸꾹질의 경우 대부분 저절로 호전되지만 자주 재발하고 지속적이라면 심각한 질환의 소견일 수도 있다고 하니 내과나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진료 및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는군요.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