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하혈이란 

하혈이란 말 그대로 아래인 질을 통해서 출혈이 생기는 것을 말하는 것으로 정확한 의학용어는 부정출혈이라고 합니다. 즉 하혈은 정상적인 생리기간 외에 출혈이 생기는 것으로 생리가 과도하게 오래 지속되며 출혈이 생기는 것도 일종의 하혈로 볼 수 있다는군요. 하혈증상이 발생할 경우 어떤 이유인지 그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혈증상

하혈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여성에게 피를 볼 수 있는 시기는 주로 생리 때인데, 생리를 하는 시기도 아닌데 출혈을 보이는 경우를 하혈증상이라 하지요. 극심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육체적으로 힘들었을때 등 다양한 이유로 하혈증상을 보이는게 되는데 이는 심각한 질환의 신호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만약 하혈증상이 있다면 전문의의 상담 및 진료를 받아야 하겠지요. 



하혈하는이유, 원인

과연 하혈하는이유는 무엇일까? 하혈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하혈하는 연령대별 이유를 살펴보게 되면, 우선 40대 이하에서 하혈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자궁근종으로 근종이 자궁 내막 쪽으로 돌출하면서 내막이 증식되고 혈관 생성도 많아져서 출혈 위험이 커지는 것이지요. 


또한 50대 이후의 하혈하는 이유 및 원인을 보게 되면, 호르몬 분비가 불규칙해지면서 자궁내막증식증으로 하혈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랍니다. 


그밖에도 자궁외임신이 되는 경우 자궁내막엔느 탈락막 조직이 형성되고 이 탈락막이 떨어지면서 하혈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이고 자연유산의 경우도 임신낭이 자궁 내에 제대로 착상됐지만 제대로 성장하지 못하고 자궁에서 분리되는 과정에서도 출혈이 일어날 위험이 높은 하혈하는 이유이자 원인이 된다는군요. 


하혈 치료

이번엔 하혈증상이 생겼을 때 치료는 어떻게 할까? 하혈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선 출혈이 과도한 경우에는 지혈시키는 약과 진통소염제 등으로 증상을 완화시킨 후 원인 질환을 알아내어 그에 따른 치료를 해야 하지요. 즉 하혈하는 이유가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호르몬 분비에 문제가 있을 때는 호르몬약을 쓰는 등의 치료법을 시행하게 된다는군요. 이상으로 하혈이란 무엇이며 하혈증상의 원인 및 하혈하는이유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