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두통 원인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과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요. 두통의 원인을 볼 때, 우선 일차성 두통과 이차성 두통으로 구분하게 되는데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는 이차성 두통은 해당 기저질환부터 치료해야 하겠지요. 오늘은 두통 원인을 일차성과 이차성으로 구분하고 각 두통 종류별 원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차성 두통_ 긴장성 두통 원인

일차성 두통은 크게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 군발두통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일차성 두통의 절반 이상은 긴장성 두통으로 그 원인을 알아봅니다. 


긴장성 두통이라고 하는 일차성 두통 원인을 보게 되면, 일단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 경험해 봤을 만한 증상으로 눈 뒤에서 무언가가 누르는 듯한 압박감과 머리 주위를 꽉 조이는 느낌이 들게 되는데 심할 경우 수면장애가 발생하는데, 이런 긴장성 두통의 원인은 뒤통수부터 목 주변까지의 근육이 긴장하고 굳어지는 것인데 그밖에도 심각한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두통의 원인이 되지요. 



일차성 두통_ 편두통, 군발성 두통 원인

그밖의 일차성 두통 종류인 편두통과 군발성 두통 원인을 알아볼게요. 우선 편두통은 잘 알려진 두통 종류로 일반적으로 관자놀이 부근에서 고통치는 느낌이 나면서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나면서 메스꺼움이나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는데, 다양한 원인에서 기인하지만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이며 불규칙한 식사 습관, 흡연, 불면증 등이 원인으로 작용한다는군요. 


다음은 일차성 두통 종류 중 군발성 두통 원인을 보게 되면, 한쪽 눈과 관자놀이, 이마 주변이 유독 집중적으로 아프게 되는데, 통증은 몇 주일에서 여러 달에 걸쳐서 매번 같은 시간과 밤에 일어나고 2시간 지나면 대부분 사라지게 되며 6개월에서 1년 정도의 주기로 발생하지요. 군발성 두통이라는 일차성 두통의 원인은 사실 찾기 힘들지만 혈관성 두통이기 때무에 흡연하는 경우 두통이 더 심해지기도 한다는군요. 


이차성 두통_ 경추성 두통 원인

다른 질환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두통을 이차성 두통이라고 하지요. 문제는 이차성 두통의 종류는 굉장히 많다는 것인데, 대표적인 이차성 두통인 경추성 두통 원인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차성 두통 원인으로 경추성 두통을 보면, 목 근처에서 시작해서 통증이 머리 뒷부분으로 퍼지게 되는데 심해지면 귀와 눈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게 되지요. 경추성 두통 원인을 보면 경추디스크, 경추신경 손상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두통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더 많이 발생하게 되지요. 그밖의 이차성 두통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으로는 부비동두통과 턱관절두통 등도 있다고 하는군요.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