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혓바늘

흔히 혀에  나는 작은 궤양을 혓바늘이라고 부르는데 사실 정확한 명칭은 아니며 아프타성 구내염이 의학적 표현이지만 혀를 찌르는 것 같이 고통스럽다는 뜻으로 혓바늘이라고 불린다네요. 오늘은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과 함께 알보칠 치료약 및 혓바늘 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혓바늘 원인

혓바늘 원인은 무엇일까? 혓바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혓바늘이 생기면 영양부족으로 생각하여 비타민만 섭취하면 낫는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혓바늘이 생기는 주 원인은 따로 있어서 신체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로 여길 필요가 있다는군요. 


구강의 특성상 혀와 구강 내 점막은 음식물의 섭취와 언어활동 등의 수많은 자극을 받고 눈에 보이지 않는 지속적인 상처가 생기게 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영양이 부족한 경우 손상 받은 구강 점막의 재생이 늦어지게 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 기회가 높아지게 되는 것이지요. 


게다가 스트레스 등에 의해 몸이 피곤한 상태가 되면 입안 점막도 약해져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능력이 떨어져 혓바늘이 돋는 원인이 되는 것으로 혓바늘은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일종의 신호라고 하는군요.



혓바늘 없애는법

혓바늘 없애는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혓바늘을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는 우선 치료를 위한 약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생활 습관의 개선도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즉 혓바늘 없애는법을 위한 생활 수칙들을 보게 되면, 먼저 구강을 청결히 하는 것입니다. 규칙적이고 꼼꼼한 양치질을 비롯함으로써 세균들이 살기 좋은 설태를 끼지 않게 하는 것이라네요. 다음은 상처난 부위를 빨리 낫게 하기 위해 충분한 영양공급을 하는 것이랍니다. 특히 비타민B2와 비타민C가 풍부한 식품이 좋겠지요.


혓바늘 없애는법 다음 생활수칙은 물을 많이 마시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랍니다. 구강 내 건조를 막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이 정도의 혓바늘 없애는법 만으로도 사실 2~3일이면 자연스럽게 혓바늘이 없어지지만 특별히 오래간다면 적극적인 치료법을 대처해야 한다는군요. 


혓바늘 치료약 알보칠

혓바늘 치료에 좋다는 알보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혓바늘이 자주 돋는 경우 알보칠이라는 약을 한번쯤 들어보셨을텐데 어떤 약일까? 


알보칠은 혓바늘을 없애는데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는 구내염 치료제로 혓바늘이 난 부위에 면봉을 이용해 콕 찍어 바르는 것으로 처음 발랐을 때 따끔함은 있어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혓바늘 증상이 생기는 원인과 함께 알보칠이라는 치료약 및 혓바늘 없애는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