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무지외반증

무지외반증이란 엄지발가락이 검지 쪽으로 휘어지는 것을 말한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여성의 절반이 무지외반증을 앓고 있고 여성이 남성보다 9배가 많다는군요. 발이 변형되거나 통증이 생기면 일상생활이 힘들어지지요. 오늘은 무지외반증 증상에 대한 교정 치료방법과 수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외반증 증상

무지외반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무지외반증이 여성에게 잘 나타나는 것은 굽이 높으면서 신발 앞이 뾰족한 하이힐을 많이 신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일단 걸을 때 통증이 생기고 통증이 무릎과 엉덩이, 허리까지 이어지게 되며 발목, 무릎 관절염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키게 되지요. 



무지외반증 교정 치료방법

발은 신체의 2%만을 차지하면서 나머지 98%를 지탱하는 몸의 뿌리이기 때문에 발 건강에 대해서 소홀해서는 안되겠지요. 대표적인 발질환인 무지외반증의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지외반증의 교정 치료방법이란 무지외반증 보조기라는 것을 착용하는 것으로 걸을 때 생기는 통증을 덜고 진행을 늦춰주는 치료방법이지요. 하지만 뼈나 관절, 힘줄 등의 변형을 근본적으로 막거나 회복시켜주지는 못한답니다. 이러한 교정 치료와 함께 굽이 낮고 앞볼이 넓은 신발을 신는게 최선의 예방이라네요. 


무지외반증 수술 치료방법

무지외반증의 유일한 치료방법은 수술이라고 합니다. 무지외반증 수술은 엄지발가락의 휜 정도가 심하거나 검지와 중지까지 휘어졌거나 힘줄과 관절에 이상이 생겼다면 수술 치료방법을 적용해야 한단고 합니다. 


또한 무지외반증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로 발바닥 앞쪽이 아프거나 굳은살이 생겼을 경우에도 수술을 고려해야 한다는 겁니다. 수술은 변형된 뼈를 제자리로 돌려주는 방법의 수술 치료방법을 시행하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무지외반증 증상에 대한 교정이나 수술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