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클로렐라

클로렐라은 녹조식물류 클로렐라과에 속한 담수 조류의 일종으로 미세한 크기의 타원형 단세포로 운동성은 전혀 없으며 개체 분열이라는 원시적 방법을 통해 증식하지만, 세포 안에 3대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모두 들어있고 비타민, 섬유질 역시 존재하는 완전식품이라네요.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과 함께 부작용은 없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 효능을 알아봅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때, '천연비타민', '자연해독제'로 불리는 클로렐라의 효능에 주목하게 됩니다. 


클로렐라는 우유와 달걀과 함께 완전식품으로 불릴만큼 단백질의 보고이자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엽록소가 골고루 들어 있답니다. 또한 포화지방ㅇ산, 단순불포화지방산, 다중불포화지방산 같은 지방산이 30종이상 함유되어 있어 그 효능이 더욱 기대가 되지요. 



클로렐라 분말 효능

클로렐라는 주로 분말의 형태로 섭취하게 되는데,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을 보게 되면 일단 가장 대표적인 것은 클로렐라 분말의 항산화 작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클로렐라는 거의 모든 비타민이 함유된 천연 종합비타민제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동물성 식품에 주로 들어 있는 비타민A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체내 활성ㅇ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효과에 좋은 클로렐라 분말 효능 이외에도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시력보호에도 좋은 것은 물론 간 기능의 개선 및 체내 유해물질의 배출 효과와 함께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에너지원으로 가능한 생물이라는 등 그 효능이 매우 다양하지요. 


클로렐라 부작용

이렇게 왼전식품으로써 다양한 효능을 지닌 클로렐라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을까? 클로렐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클로렐라는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소화 흡수율이 낮은 단점이 있고, 류마티스나 크론병 및 자가면역질환의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점이 있다는 것이랍니다. 


클로렐라의 부작용을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는 우선, 피부발진이나 붓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과 소화불량 등의 위장 장애 및 피로와 우울감 또는 광과민증 등의 클로렐라 부작용이 존재할 수도 있다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