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마음의 감기, 우울증 증상


우울증 증상과 우울증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울증과 우울감은 다릅니다. 우울감은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기분이지만, 우울증은 자신의 의지만으로 증상을 없앨 수 없는 질병이랍니다. 이유없이 우울해지는 가장 큰 원인은 기분을 좋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이 부족하기 때문이랍니다. 


우울증 증상이 있는 것은 우리 뇌에서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 감정을 조절하는 화학물질이 생성되지 않거나 이상이  생기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경우에도 우울증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 생기는 우울증은 모두 여성호르몬과 관련이 있답니다.




 우울증 치료는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우울증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이유가 뭔가 알아보고 이유가 있는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는 것이랍니다. 우울함과 우울증을 구분하는 첫 번째 잣대는 '이유'랍니다. 분명한 이유 때문에 우울하다면 우울증이라고 보기 어렵고 특별히 이유 없이 기분이 우울하고 만사가 귀찮아지는 이유는 기분을 조절하는 신경전달물질의 활성도가 떨어지기 때문이므로 이에 맞게 우울증 치료에 활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우울증 치료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우울증은 정신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병이 아니랍니다. 우울증 증상의 경우 정신 질환이므로 우울증 증상으로 의심이 간다면 전문의 진단을 통해 우울증 치료을 받아야 하는 신경전달물질의 문제라는 것을 인식해야 하며 주변의 가족들의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항우울제는 감정을 조절하는 세로토닌 같은 신경전달물질의 흐름을 원할하게 만들어 뇌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을 바로 잡아준답니다. 우울증 치료에 있어 약 복용은 우울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빠른 지름길로 우울증 증상이 심해도 2~3개월 약을 꾸준히 복용하면 우울증 증상이 정상화되는 경우가 많으며 우울증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으로서 호전될 수 있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