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6.03.30
    비문증 치료법_ 비문증 증상의 원인과 수술 치료
  2. 2016.03.27
    에볼라출혈열 증상_ 에볼라출혈열 원인과 치료
  3. 2016.03.26
    속쓰림 원인_ 속쓰림 증상에 좋은 음식
  4. 2016.03.25
    자궁내막증 증상_자궁내막증 증상의 검사와 치료
  5. 2016.03.21
    실어증 치료_ 실어증의 종류 및 원인
  6. 2016.03.17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 증상의 원인과 치료
  7. 2016.03.15
    통풍 초기증상_ 통풍의 통증, 결절 증상에 대하여
  8. 2016.03.10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_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의 원인
  9. 2016.03.09
    협심증 초기증상_ 심장병의 대명사, 협심증 치료방법
  10. 2016.03.07
    폐암증상_ 폐암초기,말기증상 및 완치율



비문증이란

비문증이란 눈 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점이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고 위를 보면 위에 있는 등 시선의 방향을 바꾸면 이물질의 위치도 따라서 변하는 특성을 보이게 되지요. 비문증 증상이 생기는 원인과 수술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 증상

비문증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문증 일반적인 증상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증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는군요. 우선 일반적인 비문증 증상이란 작은 벌레 모양이나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점 모양 등이 시야에 보이며 때로는 눈을 감아도 보이는 증상을 가리키지요.


안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비문증 증상이란 눈에 떠다니는 물체의 숫자가 많아지거나 커지면서 번쩍이는 번갯불이 보이거나 느껴지는 증상과 함께 안통, 충혈, 시력저하,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안과 치료가 필요한 비문증 증상이라고 볼 수 있다는군요. 



비문증 원인

이러한 비문증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일단 비문증은 유리체라는 눈 속을 채우고 있는 투명한 물질이 나이가 들수록 변성되어 작은 부유물이 뜨거나 혼탁이 생겨 눈으로 들어가는 빛을 가리게 되는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변성은 대부분 저절로 생기게 되는데 시야를 가려 불편한 것 이외에는 눈의 건강에는 큰 위험이 되지는 않는다네요.


비문증 수술 및 치료법

비문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로 인한 일반적인 비문증 증상이나 근시가 원인인 비문증의 경우에는 치료할 필요가 없으며 적절한 치료법도 없다고 하는군요. 물론 수술적 치료 역시 시행하지 않는다는군요.


하지만 병적인 비문증은 망막 파열이나 망막박리가 발생할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법이나 망막박리 수술을 받아야 한다네요. 즉 당뇨병성 망막증 등 망막 혈관 질환으로 출혈이 발생하였을 때는 내복약의 투여 치료법이나 레이저 치료, 수술적 치료법을 시행한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비문증 증상의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



에볼라출혈열

에볼라출혈열이란 에볼라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열성 질환으로 두통과 근육통, 발열이 발생한 후 전신 무력감과 허탈, 피부발진, 저혈압 등과 전신성 출혈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인 중증 감염병이라고 합니다. 에볼라출혈열 증상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에볼라출혈열 증상

에볼라출혈열의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일단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약 8~10일간의 잠복기를 거친 후 심한 두통과 발열, 근육통, 오심, 구토 증상이 있게 되지요. 


즉 에볼라출혈열 증상이란 발열과 함께 심한 설사와 기침을 동반한 가슴통증 및 전신에 기운이 없어지고 혈압과 의식이 떨어지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피부발진과 함께 피부 점막의 출혈이 생기는 등 다양한 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에볼라출혈열 원인

에볼라출혈열 원인을 보면, 에볼라 바이러스가 원인인 에볼라 바이러스 출혈열은 대개 아프리카 풍토병으로 박쥐, 설치류, 유인원 등이 바이러스 숙주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되어 있다는군요. 


에볼라출혈열 치료

에볼라출혈열 증상에 대한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질까? 에볼라출혈열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현재까지는 바이러스에 대한 특이치료가 존재하지 않고 쇼크 및 혈량 저하, 출혈 경향에 대한 보존적 치료 밖에는 없다는군요. 


즉 에볼라출혈열 치료에 앞서 현실적으로는 에볼라바이러스병이 발견된 이후 추가적인 전염을 예방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에볼라출혈열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



속쓰림

속쓰림이란 말 그대로 위가 쓰린 것으로 주로 위산이 위벽을 자극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위산 방어 기전의 작동에 이상이 생겨 속이 쓰리다는 느끼는 속쓰림이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속쓰림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며 속쓰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속쓰림 증상

속쓰림이란 소화기 내과를 찾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상이라는군요. 속쓰림은 위산이 위 점막에 닿아서 생기는 증상인데, 정상 상태라면 위 점액이 점막을 감싸고 있어 위산이 점막에 닿지 않는데 점액이 감소하거나 위산 분비가 증가하면 위산이 점막에 닿아 속쓰림을 느끼게 되는 것이랍니다. 



속쓰림 원인

그렇다면 과연 속쓰림의 원인은 무엇일까? 속쓰림 원인을 찾아보겠습니다. 먼저 속쓰림의 원인 질환들을 보면 역류성식도염, 기능성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등을 들 수 있다고 하지요.


즉 속쓰림 증상이 계속되면 위염이나 위궤양, 심지어 위암을 의심하는 사람이 많지만 사실상 속쓰림의 주된 원인으로 스트레스를 들 수 있다는군요. 위는 다른 장기에 비해 특히 스트레스에 민감하여 스트레스를 받으면 뇌의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면서 위산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이라네요. 


그밖의 속쓰림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는 자극적인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의 과다 섭취 등의 식습관과 음주 흡연 등의 생활습관이 속쓰림 원인으로 작용한다는군요. 


속쓰림에 좋은 음식

다음은 속쓰림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볼게요.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여겨지는 속쓰림은 그 원인을 찾아 개선하는 것과 함께 중요한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하겠지요. 그렇다면 속쓰림에 좋은 음식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속쓰림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로 비타민K와 비타민U가 함유되어 위의 점막을 강화해주어 속이 쓰릴 때 좋은 효능을 발휘하지요. 또한 소화기 질환에 좋은 효과를 주는 브로콜리도 속쓰림에 좋은 음식이며 그밖에도 연근, 당근, 토마토 등도 위 건강을 지켜주는 속쓰림에 좋은 음식들이랍니다. 







01234



And



자궁내막증

자궁내막증이란 자궁내막의 선조직과 기질이 자궁이 아닌 다른 부위의 조직에 부착하여 증식하는 것을 의미한다는군요. 오늘은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증상과 함께 검사와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내막증 증상

자궁내막증을 의심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자궁내막증 증상이라면 심한 월경통과 만성적 골반 통증, 성교통이 가장 흔히 관찰되는 증상인데, 대부분 임신이 잘 되지 않아 내원해 검사를 통해서 자궁내막증을 진단받게 된다는군요.


즉 자궁내막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골반의 통증과 불임증인데, 보통 3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성 골반통과 갑작스런 월경통 및 배변통이 있을 경우 자궁내막증 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골반 이외의 장소에서 발생한 자궁내막증의 증상의 경우는 설사, 변비, 출혈, 복통, 요통, 복부 압박감 등도 있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자궁내막증 검사

자궁내막증을 진단하기 위해서는 어떤 검사가 이루어져야 할까? 자궁내막증 검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환자의 생리통 및 골반 통증 등에 대한 문진 검사와 부인과적 진찰을 하게 되는데 이것만으로는 확진을 하기는 어렵고 혈액검사와 초음파 및 자기공명영상 검사 그리고 진단적 복강경 등을 통해서 자궁내막증 증상에 대한 확정적인 진단을 내리게 된다고 하는군요.


자궁내막증 치료

자궁내막증 증상에 대한 치료법을 알아볼게요. 자궁내막증의 치료는 증상, 검사 소견, 연령, 임신의 가능성 등에 따라 결정하게 된다고 하는데, 우선 약물 치료법이 있어서 경구 피임제, 다나졸, 프로제스틴, 생식샘 자극 호르몬 분비 호르몬 작용제 등을 사용하게 된다고 하며 근치적인 치료 방법이기보다는 일시적인 억제 치료법으로 통증 완화에는 효과을 기대할 수 있다는군요.


다음은 수술 치료법인데,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불임의 경우와 난소의 자궁내막종이 의심되는 경우 수술적 치료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수술로 인하여 정상 난소 조직이 파괴되거나 제거되어 난소 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자궁내막증 증상과 함게 치료를 결정하기 위한 검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01234


And



실어증이란

실어증은 언어기능을 담당하는 뇌의 부위에 병이 발생하게 되어 언어기능에 이상을 초래하게 되고 정상적인 대화가 불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즉 언어의 처리과정에 장애가 생겨 언어의 이해와 합성에 이상이 생긴 경우를 바로 실어증이라고 하는데, 실어증의 종류와 원인은 무엇이며 그 치료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볼게요.


실어증 종류

실어증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는군요. 실어증 종류를 보면, 일단 언어를 표현하는 능력과 이해하는 능력을 손상 받은 완전실어증과 표현하는 능력에만 장애가 생긴 운동실어증의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실어증과 반대로 말을 하는 데는 전혀 지장이 없으나 상대의 말을 이해하지 못하는 실어증 종류인 감각실어증이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전도실어증이라 하여 이해나 표현 능력은 나쁘지 않지만 질문자의 말을 따라 하라 했을 때 따라하지 못하는 증상을 보이는 실어증 종류라고 하는군요. 



실어증 원인

실어증 원인을 보면, 일단 실어증의 원인이란 언어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뇌의 구조를 침범할 수 있는 질환들로 인해서 실어증이 생기게 되지요. 그 중에서 뇌졸중이 가장 흔한 원인 질환이며 뇌종양일 경우에도 발생위치가 언어기능을 담당하는 뇌 부위에 발생한다면 그 또한 실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외상이나 뇌염, 치매, 비타민 결핍, 심리적 충격이나 정신질환 등 다양한 원인들이 있다네요.


실어증 치료

그렇다면 실어증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실어증 치료에 있어 첫번째는 바로 원인질환에 대한 치료이지요. 뇌졸중이나 뇌종양, 뇌염 등으로 인한 실어증의 경우 각각의 약물 및 수술 치료 등을 통해서 적절한 치료를 함으로써 실어증을 치료하도록 한다는 것이지요.


다음은 언어재활 치료나 전기자극요법 등의 치료를 통해서 언어기능의 향상과 뇌의 비정상적인 활성도를 정상화시켜 언어능력을 향상시키는 치료법이지요. 즉 이미 손상된 뇌 조직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근본적인 실어증 치료법은 없으나 가족과의 대화를 통한 꾸준한 노력과 재활치료를 통해서 치료의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실어증의 종류 및 원인과 함께 실어증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


And



요로결석

요로결석이란 말 그대로 요로계에 결석인 요석이 생성되어 소변의 흐름에 장애가 생기고 그 결과 심한 통증이 발생하거나 요로감염, 수신증, 신부전 등이 나타나게 되는 질환을 말하는 것이지요. 몇 년전 요로결석으로 고생을 한 탓에 그 예방에 관심이 있는 요로결석 증상의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로결석 통증 증상

먼저 요로결석이 발생하면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가장 대표적인 요로결석 증상이라면 갑작스러운 옆구리 통증과 같은 측복부 통증이지요. 대개의 경우 통증이 심해서 응급실을 찾게 되기도 하지요.


요로결석으로 인한 통증 증상은 갑자기 나타났다가 수십분에서 수 시간 지속되다가 사라진 후 다시 나타나는 간헐적인 형태를 보이며 남자의 경우는 통증이 하복부에서 고환이나 음낭으로, 또 여자의 경우는 음부까지 뻗어나가기도 하는데 결석이 방광 근처까지 내려와 방광을 자극하여 빈뇨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네요.


요로결석 통증 증상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심한 경우 구역, 구토, 복부팽만 등이 나타나기도 하고 혈뇨도 동반하게 된다는군요.



요로결석 증상의 원인

요로결석 증상이 생기는 원인의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의 감소라고 합니다. 수분 섭취가 감소하게 되면 요석결정이 소변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요석 형성이 증가한다는 것이지요. 또한 요로결석 원인에 있어 유전적인 소인이 있다고도 알려져 있답니다. 


요로결석 치료

그렇다면 요로결석 증상이 발생했을 경우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 요로결석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요로결석의 자연배출을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통증의 예바을 위한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크기가 작고 하부요관에 위치한 결석이라면 자연적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대기하는 방법이랍니다.


다음은 본격적인 요로결석 치료방법으로 여러가지 시술방법이 있어서, 체외충격파쇄석술과 요관경하 배석술, 경피적 신쇄석술, 복강경 및 개복수술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적용되는 요로결석 치료법은 체외충격파쇄석술로 수술 조작 없이 몸 밖에서 충격파를 발사하여 결석을 잘게 분쇄하여 자연배출 되도록 유도하는 치료법으로, 분쇄된 요석은 대개 2주 이내에 자연적으로 배출된다네요. 







0123


And



통풍이란

통풍이란 혈액 내에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으로 관절의 염증을 유발하여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며 결절이 침착되면서 관절의 변형과 불구가 발생하게 되지요. 오늘은 통풍의 초기증상과 함께 발생하게 되는 통증과 결절 증상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통풍 초기증상

통풍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통풍 초기증상의 가장 큰 문제는 일찍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랍니다. 우리 인체에 요산이 쌓여 수치가 높아진다 하여도 통증 등의 초기증상이 바로 오는 것이 아니라 증세가 없는 무증상이 바로 통풍 초기증상이라는 것이지요. 


즉 통풍은 초기의 무증상과 함께 진행과정에 따라 무증상 고요산혈증, 급성 통풍성 관절염, 간헐기 통풍, 만성 결절성 통풍 등의 전형적인 4단계를 거치게 된다는 것인데, 그 중 통풍 초기증상은 일단 통증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처음에는 발가락이나 손가락 등의 말단부의 관절에 통증이 오기 시작하게 된답니다.



통풍 통증 

통풍으로 인한 통증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통풍하면 통증의 마왕으로 불릴 만큼 극심한 통증이 특징인데, 이는 주로 엄지발가락이나 발목, 무릎 등 한군데 관절이 빨갛게 부어 오르고 양말이나 신발도 못 신거나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게 되면서 발열과 오한을 동반하게 된다는 것이랍니다. 


이러한 통풍의 통증은 첫 발작 후 대개 수일이 지나면 특별한 치료없이 증상이 사라지지만 대개 6개월에서 2년 사이에 통증이 재발하게 된다고 합니다. 


통풍 결절

통풍 결절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통풍 초기증상이라 말하는 것은 증상이 몸으로 드러나는 것을 의미하지만 사실, 연골이나 힘줄 그리고 주위 조직들에 뾰족하게 생긴 바늘 모양의 통풍 결절을 이룬 요산이 커지면서 신경을 건드리게 되고 통증이 시작되는 것이지요. 


통풍의 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요산결절은 뾰족뾰족하게 바늘처럼 생겨 있기 때문에 통풍으로 인한 통증을 흔히 바늘로 찌르는 듯한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통풍 초기증상과 함께 통풍 결절로 인한 통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네요. 






0123


And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가임기 여성에게 흔하게 있는 내분비 질환으로, 만성 무배란과 고안드로겐혈증 그리고 커진 난소의 가장자리를 따라 10여 개의 작은 난포가 염주모양을 하고 있는 양상 중 두 가지 이상을 만족하는 경우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정의한다는군요.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증상은 무엇이며 원인과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배란 장애라고 합니다. 희발월경과 무월경 증상을 말하며 규칙적인 무배란성 월경과 불규칙적인 출혈 양상의 기능성 자궁출혈의 형태도 이에 포함된다는군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 중 고안드로겐혈증이란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 과다로 인한 다모증이나 여드름, 남성형 탈모 증상을 말하며,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의 특징적 증상을 볼 때 비만이나 대사증후군 증상을 보이게 되지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원인

그렇다면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일까? 일단 아직까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발병 원인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유전적 인자 및 환경적 인자가 모두 작용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는군요.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치료는 완치의 개념은 아니라고 합니다. 즉 환자의 증상에 맞게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를 복합적으로 적용한다고 하지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의 비수술적 치료를 보면, 첫번째는 환자의 체중감량이라는군요. 체중의 2~5%정도 감소한다면 대사와 생식 기능이 현저히 호전되기 때문이지요. 또한 경구 피임약을 통해서 혈중 호르몬 이상을 교정하는 것 등이 있으나 사실 약물치료나 체중감량 등의 비수술적 치료는 만족할 만한 결과는 어렵다는군요.


다음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수술치료인데 전기소작술이나 레이저 기화술, 복강경을 이용한 난소 절제, 난소 천공술 등의 치료법으로 수술 후 1년 이내 임신율은 약 50~80%정도로 보고되고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이란 어떤 질환이며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




협심증이란

협심증이란 관상동맥의 폐쇄나 협착에 의해서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생기는 흉부의 통증을 말하는 것으로 마치 가슴이 좁아진 듯 조이고 뻐근한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으로써 가장 흔한 심장질환인 관상동맥질환의 주요 증상을 가리키지요. 협심증 초기증상과 함께 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협심증 초기증상

협심증 초기증상으로 볼 수 있는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가장 대표적인 협심증 초기증상이라면 급성 통증 또는 운동이나 활동 시에 발생하는 통증이지요. 이런 통증을 가리켜 가슴이 쥐어짜다든지, 가슴이 싸한 느낌이 든다든지, 명치가 아프다거나 가슴이 쓰리다는 느낌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협심증 초기증상인 흉통은 호흡곤란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지속 시간은 대개 5분 이내이며 30분 이상 지속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군요. 하지만 드물게는 흉통을 호소하면서 갑작스런 실신이나 심장마비로 응급실에 내원하는 경우도 있다네요.



협심증 증상의 종류

협심증 초기증상을 알아보았구요, 다음은 협심증 종류에 따른 증상들을 알아볼게요. 먼저 계단을 오르거나 심한 운동 및 스트레스를 받은 후 오는 흉부 불편감 증상의 안정형 협심증과 흉통이 예측 할 수 없이 쉬는 중에 발생하는 불안정형 협심증 증상이 있답니다.


다음은 변이형 협심증이라고 하는 이형성 협심증 증상인데 대개 휴식 중에 발생하며 전형적인 협심증의 양상과는 차이가 있어서 일시적인 관상동맥의 경련에 의해서 유발된다는군요.


협심증 치료방법

다음은 협심증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일단 협심증의 치료방법은 크게 약물치료와 협착이 심한 혈관을 넓혀주는 관혈적 치료로 나뉜다고 합니다. 


즉 협심증 치료방법인 심혈관성형술 및 스텐트삽입술은 요골 또는 대퇴동맥을 통하여 심혈관조영술을 시행하여 폐색 또는 협착된 혈관을 찾아낸 후 혈관 안으로 도관을 삽입하여 풍선과 스텐트라는 철망을 이용하여 혈관을 넓히는 시술이고 그밖에도 재발을 막고 심근경색증으로 발전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약물치료도 시행된다네요. 이상으로 협심증 초기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았답니다. 







0123


0123


And




폐암

폐암이란 폐에서 기원힌 악성 종양을 말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원발성 폐암을 의미하며 폐에 전이된 암은 폐의 전이암으로 분류하며 이는 폐암보다는 기원한 장기의 전이암으로 분류한다네요. 오늘은 폐암에 대한 초기증상과 말기증상 그리고 완치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폐암초기증상

폐암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폐암초기증상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약 15%정도는 무증상일때 폐암으로 진단되고 약 75%의 폐암 환자들이 진단 시에 한 개 이상의 증상을 가지게 된다고 하는군요.


가장 대표적인 폐암초기증상으로는 기침인데, 50~75%의 폐암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으로 흡연자이거나 흡연 경험이 있는 사람이 지속적인 기침을 한다면 폐암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하겠지요. 


그밖의 폐암초기증상들로는 객혈이며 호흡곤란 그리고 쉰 목소리가 관찰되며 찌르는 듯하거나 압박하는 느낌의 흉통과 얼굴이나 목, 팔의 부종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군요. 



폐암말기증상

폐암말기증상이란 어떤 것일까? 일단 폐암말기증상이란 통증과 식욕부진, 변비, 구강의 변화, 기침, 호흡곤란, 피부문제 등의 신체적인 큰 변화와 함께 근심, 우울 등의 정서적인 변화가 생기게 되지요. 특히 폐암말기의 경우 비뇨기장애가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군요.


즉 폐암말기증상으로 인한 비뇨기장애의 경우는 신장의 이상, 요로의 이상, 방광 기능의 장애 등으로 소변량이 감소하거나 소변을 보는 것이 힘들어지는 등 다양한 폐암말기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폐암 완치율

최근 폐암 환자의 완치율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는군요. 수술이 가능한 폐암의 완치율은 67%에 달한다는군요. 즉 폐암 환자의 67%의 환자가 5년 이상 생존한 것으로 보아 폐암도 수술할 수 있다면 3명 중 2명은 극복할 수 있다는 완치율을 보인다는 것이지요. 


즉 폐암 완치율에 따른 폐암 생존율을 병기별로 볼 때, 우선 폐암 1기의 경우 78~89%, 2기의 경우 53~68%, 3기의 경우 45%로 높은 생존율을 보이게 되면서 완치율의 향상이 여러 통계에 나타난다네요. 이상으로 폐암초기증상과 말기증상 그리고 완치율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