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 2016.06.26
    구내염 증상의 원인과 전염성 및 빨리낫는법



구내염이란 

구내염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에 의한 감염으로 인해 입 안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서 발생원인에 따라서 재발성 아프터성 구내염과 헤르페스성 구내염, 편평태선, 칸디다증으로 구분된다네요. 오늘은 구내염 증상의 원인과 전염성 그리고 구내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찾아볼게요. 


구내염 증상

구내염으로 인한 증상을 알아봅니다. 우선 구내염이 구강점막에 걸린 경우 입 안이 따갑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고 음식을 먹을 때 심하게 통증이 나타나면서 입안에서 냄새가 나서 불쾌한 느낌을 갖게 되는 것이 구내염의 대표적인 증상이지요. 


구내염 증상의 특징이라면 지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증상의 악화와 완화가 반복되는 것인데, 구내염 종류에 따라서 피부병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조직검사가 필요하다네요. 



구내염 원인과 전염성

구내염 증상의 원인과 전염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구내염 원인을 보게 되면, 구내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다양한 형태의 구내염은 피부의 아토피처럼 우리 몸의 면역기능과 관련하여 저절로 발생하거나 신체의 쇠약, 항생제나 부신피질호르몬제와 같은 약제를 오래 복용하거나 스트레스와 같은 정신적 자극 등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군요.


다음은 구내염 전염성을 보면, 구내염 종류 중 포진성 치은 구내염의 경우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전염성 소수포 형성을 특징으로 하는 구내염으로 전염성도 높고 전인구의 약 60%이상이 감염되어 있을 만큼 매우 흔하다고 합니다. 즉 구내염은 대개 2~4일의 잠복기를 갖고 전염성을 지니고 있으며 입안의 수포가 사라지기 전까지는 전염력이 있는데 면역력이 약할 경우 더욱 전염성이 강하겠지요. 


구내염 빨리낫는법

그렇다면 구내염을 빨리 낫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구내염 빨리낫는법을 알아보았지요. 우선 구내염 빨리낫는법으로는 약국에서 판매하는 클로로헥시딘 용액 등으로 양치 후 가글을 해주게 되면 구내염이 진행되는 것을 막고 균의 수을 억제시킬 수 있으며 캡사이신이 들어간 구강용 연고 등을 구입해 발라 주는 것도 구내염을 빨리 낫게 하지요.


그밖에도 구내염 빨리 낫는법을 위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구내염에 발라주면 치료에 도움이 되는 꿀이나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강화시키는 토마토, 소염작용에 좋은 연근, 입안 점막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우유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그것이지요. 이상으로 구내염 증상의 원인과 전염성, 빨리 낫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