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6.07.07
    내장지방 빼는법_ 내장지방 원인 및 빼는 운동



내장지방이란

우리가 흔히 비만이라고 하는 것은 단순히 체중이 증가한 것이 아니라 체내 지방량이 정상 범위보다 증가한 상태를 말하는 것이며 체내 지방은 내장형 지방과 피하지방으로 구분하지요. 즉 내장형 비만이란 복강 안쪽 내장 사이를 커튼 모양으로 연결하고 있는 장간막에 내장지방이 쌓인 상태를 말하는 것이라네요. 내장지방은 일반적으로 피하지방보다 인체에 더 해로운 것으로 알고 있지요. 그렇다면 내장지방을 빼는법은 무엇일까? 


내장지방 원인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봅니다. 내장지방의 원인은 각종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의학적으로 한 가지의 원인을 확신할 수는 없다는 것이지요.


즉 내장지방 원인이라면 섭취한 에너지량이 운동 등으로 소비되는 에너지량을 초과하면 남은 에너지가 지방이 되어 몸속 지방세포에 축적되는 것으로 특히 쉽게 쌓이는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것은 당연한 결과라는 것이죠.



내장지방 빼는법

그렇다면 내장지방을 빼는법은 무엇일까? 내장지방 빼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장지방을 제거 치료하기 위한 내장지방 빼는법을 위해서는 음식조절, 운동, 생활습관 개선 등 크게 세 가지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지요. 


즉 과식과 잘못된 생활습관이 내장지방의 가장 큰 원인이니 만큼 일상생활 속에서 규칙적인 식생활로 하루 필요한 에너지량을 아침, 점심, 저녁에 잘 배분하여 섭취함으로써 대사 활동을 촉진해 에너지를 원활하게 소비하는 식습관을 갖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내장지방 빼는법으로 볼 수 있지요.


또한 내장지방 빼는법을 위해서는 음식조절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먼저 저탄수화물식을 하고 생선과 콩류를 많이 섭취하며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수분 섭취를 2배로 늘리고 흰색 식품이 아닌 갈색 푸드를 즐겨 먹고 3~4시간 간격으로 적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는 등 식습관 및 생활습관의 개선이 바로 내장지방을 빼는법으로 매우 중요하지요. 


내장지방 빼는 운동

다음은 내장지방을 빼기 위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 개선 이외에도 내장지방 빼는 운동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내장지방 빼는 운동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매일 30분씩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내장지방을 없애기 위해서는 효율적으로 산소를 받아들여 중성지방을 연소시키는 유산소운동이 적합하다는 것이랍니다. 이는 몸속에 충분한 산소를 받아들이는 운동을 계속하면 근육이나 간장에 축적된 글리코겐과 중성지방은 에너지원으로 효율적으로 연소되기 때문에 내장지방 빼는 운동이 되는 것이지요. 


그밖에도 운동효과를 늘리는 근육운동을 더하면서 내장지방을 빼는 운동이 되는 것에는 간단한 근육운동을 하여 내장지방을 제거하고 증가한 근육이 기초대사량을 높여 살이 잘 찌지 않는 몸으로 변하게 된다네요. 이상으로 내장지방이란 무엇이며 내장지방의 원인 및 빼는법과 빼는 운동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