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6.07.24
    거북목 증후군이란_ 거북목 증후군 증상의 교정운동과 치료



거북목 증후군이란

거북목 증후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을 앞으로 뺀 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하는데 경추 전만이라고도 한다는군요. 즉 거북목 증상의 자세는 전체적으로 목뼈 전만이 소실되고 머리가 숙여지지 않는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를 말하는 것으로 통증을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를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하지요. 거북목 증후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교정운동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거북목 증후군 증상

거북목 증후군으로 인한 증상들을 보게 되면, 거북목이 있는 사람들은 뒷목과 어깨가 결리고 아프게 되지요.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되면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이 지속되며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 증상이 생기게 되지요. 


이러한 거북목 증후군의 통증 증상은 수면을 방해하며 쉽게 피로해지는 등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지요. 



거북목 증후군 교정운동

거북목 증후군 증상에 대한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되는 교정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거북목 증후군 교정운동으로 우선 양 엄지손가락으로 턱 들어올리는 운동으로 턱이 위로 젖혀지도록 양 엄지손가락으로 올리고 20초 정도 유지하는 교정운동이지요.


거북목 증후군 교정운동 두번째는 머리 기울여 목 늘리기로 목에 힘을 뺀 상태에서 목의 옆쪽에 있는 목빗근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으로 양쪽을 번갈아해주는 교정운동법이지요.


다음의 거북목 증후군 교정운동으로는 벽 대고 서서 턱 아래로 내리기입니다. 등 전체를 벽에 붙이고 똑바로 서서 뒤통수로 벽을 밀면서 턱을 아래로 내린 뒤 20초 정도 유지하는 교정운동이랍니다. 


거북목 증후군 치료

거북목 증후군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의학으로는 거북목 증후군을 완치시킬 수 있는 뚜렷한 치료법이 없다고 합니다. 오직 자세 교정과 스트레칭을 통해서만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가 각별히 신경을 써 주어야 한다는군요. 


즉 거북목 증후군 치료란 기본적으로 평소 의자에 앉거나 서 있을 때 어깨를 펴고 고개를 꼿꼿이 하는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의식적으로 가슴이 천장을 향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장시간 한 자세로 책이나 컴퓨터를 할 때 중간중간 목을 풀어주는 체조를 해 주는 것도 거북목 증후군 치료와 예방이 큰 도움이 된다는군요. 이상으로 거북목 증후군 증상의 교정운동 및 치료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네요.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