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6.10.22
    거북목증후군 원인_ 거북목증후군 증상의 원인 및 치료법



거북목증후군

흔히 목을 앞으로 뺀 자세를 거북목이라고 하지요. 전체 목뼈 수가 7개인데 정상적으로는 귀가 어깨뼈봉우리와 같은 수직면 상에 있고 7개의 목뼈는 앞쪽으로 볼록하게 휘어서 배열되어 있어야 하는데, 거북목 자세는 아래쪽 목뼈는 과하게 구부러지는 방향으로 배열되고 위쪽 목뼈와 머리뼈는 머리를 젖히는 방향으로 배열됨으로써 머리가 숙여지지 않은 상태에서 고개가 앞으로 빠진 자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를 바로 거북목증후군이라고 하지요. 


거북목증후군 증상

거북목증후군으로 인한 증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면, 일단 거북목의 사람들은 최고 15kg까지 목에 하중을 느끼게 되면서 뒷목과 어깨가 결리고 아픈 것이 대표적인 증상이지요. 


즉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생기게 되면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 되면서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이 생기게 된다는 것이랍니다.

즉 거북목증후군 증상이 생기게 되면 근육이 과하게 긴장하는 상태가 장기화 되면서 근막통증 증후군이 생겨 올바른 자세를 취하고 있을 때에도 통증이 지속되고 뒤통수 아래 신경이 머리뼈와 목뼈 사이에 눌려서 두통이 생기게 된다는 것이랍니다



거북목증후군 원인

그렇다면 이러한 거북목증후군의 원인은 무엇일까? 거북목증후군 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과거에는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목 외상 시 통증에 의한 근육의 긴장이 원인이 된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거북목증후군에 대한 원인을 장시간 목이 구부정한 자세에 노출된 경우 발생된다고 그 원인을 설명하고 있지요.


특히 거북목증후군의 원인으로 최근에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사용이 늘면서 장시간 머리와 목을 앞으로 내미는 자세에 노출이 거북목증후군의 원인으로 제기되고 있다는 것이지요. 


거북목증후군 치료법

거북목증후군의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거북목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일반적으로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환자 본인의 노력으로 충분히 교정이 가능하다는 것이랍니다. 


즉 거북목증후군 치료법을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으로 어깨를 펴고 고개를 꼿꼿이 하는 자세를 하는 것이지요. 또한 20~30분에 한 번씩 목을 스트레칭해 주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거북목증후군 증상에 대한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