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 2016.11.28
    고산병이란_ 고산병 증상에 대한 치료제, 치료약
  2. 2016.11.24
    췌장암 초기증상_ 췌장암으로 인한 등통증 증상 및 치료
  3. 2016.11.18
    왼쪽 옆구리 통증_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



고산병이란 

고산병이란 순화과정 없이 고도가 낮은 곳에서 해발 3,000m이상 되는 고산, 고원 등 고지대로 갑자기 올라갔을 때 산소가 부족하여 나타나는 질환을 말하는 것으로, 뇌부종이나 폐부종 등의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가장 확실한 치료는 빠른 하산이라고 하는군요. 오늘은 최근 고산병 치료제로 주목받게 되면서 대두되는 고산병 증상에 대한 치료제 및 치료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산병 증상

고산병으로 증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급성산약병은 가벼운 두통과 숨이 답답한 증상으로 시작하여 대개 등 1~6시간 사이에 발생하게 된다고 하는데, 몸을 구부리거나 배 압력을 높일 경우 이마 쪽으로 두통이 심해지고 비특이적인 식욕저하, 구역,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과 권태감, 위약감, 소변양 감소, 수면장애가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하지만 고산병이 심각하게 될 경우 고산뇌수종이 발생하여 실조증과 의식저하 등이 나타나게 되는데 12시간 내에 치료하지 않을 경우 혼수에 빠지게 되지요. 또한 고산폐수종이 발생할 경우의 증상은 초기엔 마른 기침 증상이 있고 호흡곤란과 폐수포음이 들리며 심해지면서 청색증과 호흡곤란, 의식저하가 발생하면서 최악의 경우 사망까지 할 수 있게 된다는군요. 



고산병 치료제, 치료약

고산병 치료를 위한 치료제 및 치료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고산병의 최선의 치료는 고도가 낮은 곳을 내겨가는 것과 산소를 공급하는 것이며 이 두 가지를 함께 시행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 것을 알아야겠지요. 


다음은 고산병 치료제인 치료약을 살펴보게 되면, 일단 연구에 따르면 아세타졸아마이드를 통해서 74%가 24시간 내에 증상이 경감하게 되고, 덱사메타손을 경구할 경우 12시간 내에 증상 완화를 경험하게 된다는 것이랍니다.  그밖에 이부프로펜의 복용으로 두통을 호전시킬 수 있으며 항구토제의 치료제, 약 등을 사용한다네요. 


고산병 예방법

그렇다면 이러한 고산병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일단 등반 초반에 무리하게 올라가지 말고 적응기간을 갖어야 하며, 등산 1일 전부터 등산 2일깨까지 아세타졸마이드 5mg을 하루 2번 정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적극적인 예방법이 되겠지요. 이상으로 고산병이란 무엇이며 그 증상 및 치료제나 치료약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



췌장암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로 여러 가지 종류의 췌장암이 있어서, 췌관세포에서 발생한 췌관 선암종이 90%정도를 차지하고 있어 일반적으로 췌장암이라고 하면 췌관 선암종을 말한다는군요. 오늘은 발견이 극히 힘들다고 하는 췌장암의 초기증상 및 등통증 증상과 함께 그 치료법을 알아보려고 하겠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흔히 췌장암을 '무언의 질병'이라고 부르듯이 췌장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일단 췌장암이 발병한다해도 초기에는 특징적인 증상이 별로 없으며, 병원을 찾는 대부분의 환자들의 증상들을 보게 되면 위 근처와 등이 답답하다거나 속이 안좋고 식욕이 없고 체중이 감소하는 등의 막연한 증상들이 나타날 뿐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등통증 증상

췌장암의 별다른 초기증상을 확인하지 못한채 병이 진행되었을 경우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췌장암으로 인한 증상 중 대표적인 것으로 복부 윗부분의 통증과 함께 등통증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즉 췌장암의 등통증과 복부통증  이외에 황달로 인한 피부와 눈이 노랗게 변하고 소변의 색이 거무스름해지는 증상 및 피부의 가려움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신증상으로서 식욕부지놔 메스꺼움과 구토, 체중감소와 극심한 피곤함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

그렇다면 췌장암의 치료법은 어떻게 될까? 췌장암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췌장암의 가장 효과적인 치료는 완전한 외과적인 절제라고 합니다. 


그러나 췌장암의 완치를 위한 수술치료는 췌장암 환자의 20%정도에서만 가능하며 실제로는 대개는 외과적인 절제가 불가능하며, 췌장암 환자의 평균 생존 기간은 약 6개월정도로 환자 치료의 주된 목적은 증상을 완화시키고 생존기간 중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라네요. 







012345


And



왼쪽 옆구리 통증

일상 생활 속에서 특별하게 다칠만한 일이 없었는데도 옆구리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원인을 보게 되면 대표적인 원인 질환으로 요로결석이나 늑막염을 비롯한 다양한 질환들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했을 경우 어떤 질환들과 연관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요로결석이라면..

옆구리 통증 중 가장 극심한 통증이 바로 요로결석으로 인한 왼쪽 옆구리 통증이라고 합니다. 결석이 소변이 내려가는 길을 막아서 지속적으로 심한 통증을 발생시키게 되는 것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은 물론 혈뇨를 동반하기도 한다고 하는군요.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늑막염이라면..

다음은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늑막염인 경우를 살펴본다면,  몸에 열이 나면서 갈비뼈나 옆구리가 아프고 몸을 움직이기 힘들 정도로 심한 통증이 발생할 경우 늑막염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는군요. 늑막은 우리 몸의 폐를 둘러싸고 있는 막인데 늑막에 염증이나 과도한 양의 액체가 생성되어 서로 마찰을 일으켜 폐가 팽창과 수축 작용에 어려움이 생기면서 숨을 쉴때마다 심한 통증을 유발하게 된다는군요.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이 신장염이라면..

그밖의 왼쪽 옆구리 통증 유발 원인을 보게 되면, 장염이나 변비, 과민성대장 증후군 등 장기능 이상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는군요. 특히 여자들의 왼쪽 옆구리 통증 유발 원인 질환을 보게 된다면 신장염이나 방광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니 정확한 진단을 필요로 하겠지요. 이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경우 어떤 질환을 의심할 수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