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6/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6.12.02
    임신중독증 증상_ 임신중독증의 3대 증상 및 검사와 출산



임신중독증이란

흔히 우리가 중독증이라고 한다면 얼핏 반복적으로 임신을 하거나 임신 중 몸에 독이 퍼진 상태로 오인할 수 있지만, 사실 임신중독증이란 임신과 합병된 고혈압성 질환으로 바꿔 부르는게 적절하하다고 할 수 있지요. 임신중독증으로 인한 증상과 진단을 위한 검사와 출산과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중독증 3대 증상

임신중독증으로 인한 3대 증상을 보게 된다면, 이 질환은 임신 20주 이후, 고혈압이 생기면서 소변에 단백질이 나타나는 상태와 다리가 붓고 경련까지 생기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임신중독증의  증상이란 단백뇨 증상과 심하면 다리가 붓는데 이를 자간전증이라고 부르고 여기에 경련이 증상까지 생기게 될 경우 자간증이라고 하는데 이런 경우 태반과 태아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태아와 임신부 모두 위험하게 된다고 하지요.                                                                                                                                    



임신중독증 검사

임신중독증의 진단을 위한 검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중독증의 검사는 산모의 검사와 태아에 대한 검사로 나뉜다고 하는데, 우선 임신중독증의 산모 측의 검사는 4시간 마다의 혈압측정, 소변검사, 혈액검사 및 두통이나 상복부 통증과 시각장애 등과 같은 증상에 대한 확인이 그것이지요.


다음은 태아 측 검사인데, 임신중독증 진단을 위한 태아 측 검사의 경우는, 초음파를 이용하여 태아 체중 및 양수 양을 확인하고 태아 상태의 이상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태아 심음 모니터를 시행하는 등의 검사법이 있다고 합니다. 


임신중독증 출산

임신중독증의 가장 원칙적인 치료는 아이를 출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34주 이후에 발견되는 자간전증의 경우 출산을 하는 것이 원칙이며 출산을 하지 않을 경우 질환은 점점 나빠지게 되지요. 만약 질환이 진행되어 발작을 일으키는 경우에는 조산 여부와 무관하게 무조건 분만 출산을 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임신중독증에 있어서 출산 전의 치료방법을 보게 되면, 치료 약물은 경련 발작을 예방하기 위한 약물과 혈압을 조절하기 위한 약물로 니뉘며 입원하여 전문의 정확한 처방과 치료 하에 혈압약 등을 복용함으로써 태아에게 가는 혈액량을 조절해 주어야만 한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임신중독증이란 어떤 질환으로 볼 수 있으며 그에 대한 3대 증상과 검사 및 출산으로 인한 치료 등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