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7/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1. 2017.02.08
    마키베리효능_ 젊음의 열매, 마키베리의 효능 및 먹는법



마키베리

젊음의 열매인 마키베리는 신이 준 선물이라고 불리는 야생과일로 칠레 안데스산맥 파타고니아의 고원 지역에서만 자생하며 일년에 단 한 번만 수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근 슈퍼푸드 중 퍼플푸드의 대명사로 주목받고 있다는 마키베리의 다양한 효능과 함께 마키베리 먹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키베리효능

마키베리효능을 알아봅니다. 마키베리 원산지인 칠레의 인디언들은 전쟁에 나가기 전 면역력과 스태미너를 유지하기 위해서 마키베리를 먹었다고 합니다. 젊음의 열매로 불리는 마키베리효능을 잘 알 수 있는 내용이네요. 


마키베리의 효능에 있어 가장 주목하는 성분이 보라빛의 안토시아닌인데, 아사이베리나 아로니아보다 안토시아닌이 400배 이상으로 베리 중 베리라고 합니다. 



마키베리의 효능들

본격적인 마키베리의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마키베리의 주요 성분인 안토시아닌은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함으로써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재생하는 효능이 있으며 눈의 망막에 있는 로돕신의 재생 촉진과 시력저하와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는 겁니다. 


또한 마키베리의 항산화 성분인 파이토케미컬 역시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막아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각종 질병을 예방함은 물론 암세포 변이를 막고 증식을 억제하며 발암물질에 대한 강력한 중화역활을 하는 등의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는 겁니다. 


즉 마키베리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과일로 노화를 막고 회춘하게 한다는 젊음의 열매로서, 면역력을 증진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며 당뇨 및 시력을 개선하는 효능은 물론 항암효과까지 지닌 진정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지요. 


마키베리 먹는법

이번에는 마키베리 먹는법을 알아볼게요. 칠레의 파타고니아 고원 지역에서만 자생한다는 마키베리는 일 년에 단 한 번만 수확이 가능며 칠레의 원주민들이 열매째 먹는법에 반해서 국내에 유통되는 방법은 주로 분말의 형태로 들어오지요.


마키베리 먹는법으로는 보통 한 컵의 물에 1스푼 정도를 잘 섞어서 먹는법이 많고 우유나 요거트 등에 넣어 먹거가 다른 음식에 뿌려서 먹는법도 많이 이용하지요.  또한 농축액이나 과즙으로 구입해서 먹는법도 좋은 방법이라는군요. 이상으로 마키베리효능과 함께 마키베리 먹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