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7/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 2017.04.23
    꼬리뼈 통증이 발생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일까
  2. 2017.04.18
    뇌종양 초기증상_ 뇌종양을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할 수 있나요?
  3. 2017.04.07
    클로렐라 효능_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 및 부작용
  4. 2017.04.02
    조현병이란_ 조현병 증상의 원인과 치료



꼬리뼈 통증

꼬리뼈는 요추 아래로 이어지는 천추 끝에서 골반쪽으로 살짝 말려져 들어가는 뼈로서 이 위에 엉덩방아 등의 직접적 충격을 받을 경우 골절되거나 뼈가 어느 한쪽으로 꺽이게 되면서 통증이 유발되는데, 만성적인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오늘은 꼬리뼈 통증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원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리뼈 통증 원인1

꼬리뼈 통증의 원인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외상 충격이겠지요. 외상을 당했을 때 꼬리뼈 통증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엉덩방아를 찧는다거나 엉덩이를 심하게 부딪히면 그 통증이 쉽게 가라앉지 않을 만큼 심하게 아프기 시작하게 되지요. 즉 꼬리뼈 통증의 주 원인으로 외상 충격인 엉덩방아 등이 많은 경우를 차지하겠지요. 



꼬리뼈 통증 원인2

다음의 꼬리뼈 통증 원인을 보면, 좋지 않은 자세의 유지 때문이라고 합니다. 앉아서 하는 업무가 많아지면서 허리에 무리가 가다보면 자세를 삐뚤게 앉는 경우가 많아져 한쪽 엉덩이에 더욱 힘을 주고 앉게 되면서 한쪽에 많은 힘이 솔리다 보면 한쪽 꼬리뼈의 인대가 상하게 되면서 꼬리뼈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랍니다. 이것이 꼬리뼈 통증 원인이 된다는 겁니다. 


꼬리뼈 통증 원인3

이번에는 꼬리뼈 통증 원인이 되는 질환을 알아보면, 엉덩이 아래에 위치한 물 주머니인 점액낭이 염증성 변화로 부은 질환인 좌골점액낭염이 발병할 경우 꼬리뼈 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질환 역시 장시간 앉아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에게 많은 질환으로 엉덩이 쪽 뼈에 염증이 생겨서 꼬리뼈가 아프게 되는 것으로 많은 꼬리뼈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군요. 이상으로 꼬리뼈 통증이란 어떤 것이며 꼬리뼈 통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



뇌종양

뇌종양이란 두개 안에 생기는 종양으로, 뇌실질에서 생기는 종양 이외에도 뇌막, 뇌하수체 등의 내분비선, 뇌신경에 발생하는 종양 등을 모두 포함한다는군요. 오늘은 뇌종양의 초기증상과 치료 및 뇌종양을 초기에 발견할 경우 완치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종양 초기증상

뇌종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뇌종양의 가장 흔한 증상은 두통과 신경마비라고 하는데, 뇌종양에 의한 두통 증상은 주로 장시간 누워 있는 새벽이나 아침에 심한 특징이 있고 오심과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네요. 


또한 뇌종양과 관련된 신경마비증상의 경우는 종양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다르지만, 언어장애와 운동마비와 후각소실과 복시, 시력장애, 얼굴감각이상, 청력감퇴, 쉰 목소리, 삼키는 능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그밖에도 유즙분비와 말단비대증, 쿠싱병 등 호르몬 관련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양한 뇌종양 증상들이 있지만 사실 뇌종양 초기증상이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최근엔 CT, MRI가 일반화되면서 건강검진 차원에서 또는 가벼운 두부외상 후에 시행한 검사 중 우연히 뇌종양이 발견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발견된 뇌종양 환자들에게도 초기증상을 자각할 수 없었다네요.



뇌종양 치료

뇌종양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뇌종양 치료란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치료의 원칙으로 뇌정위 방사선 수술이 시행되고 보조요법으로는 방사선 요법이 많이 시행된다고 합니다. 또한 뇌종양의 수술 치료와 함께 화학요법과 방사선요법이 병용된다는군요. 


뇌종양을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 후 완치할 수 있나요? 

뇌종양을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어떤 질병이든 치료에 있어서 조기발견은 더 좋은 예후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겠지요. 


일단 양성종양은 크기가 작을 때 발견되면 수술을 하지 않더라도 여러 가지 다양한 치료방법을 고려하여 완치를 기대할 수 있으나 악성종양이라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완치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즉 뇌종양도 적극적인 치료를 할 경우 실제로 뇌종양 전체의 5년 생존율은 65%, 특히 양성 뇌종양인 뇌수막종은 95%, 뇌하수체선종은 97% 그리고 신경초종은 94%를 나타내는 것으로 보아 완치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겁니다. 







012345



And



클로렐라

클로렐라은 녹조식물류 클로렐라과에 속한 담수 조류의 일종으로 미세한 크기의 타원형 단세포로 운동성은 전혀 없으며 개체 분열이라는 원시적 방법을 통해 증식하지만, 세포 안에 3대 에너지원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모두 들어있고 비타민, 섬유질 역시 존재하는 완전식품이라네요.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과 함께 부작용은 없는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클로렐라 효능

클로렐라 효능을 알아봅니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때, '천연비타민', '자연해독제'로 불리는 클로렐라의 효능에 주목하게 됩니다. 


클로렐라는 우유와 달걀과 함께 완전식품으로 불릴만큼 단백질의 보고이자 각종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엽록소가 골고루 들어 있답니다. 또한 포화지방ㅇ산, 단순불포화지방산, 다중불포화지방산 같은 지방산이 30종이상 함유되어 있어 그 효능이 더욱 기대가 되지요. 



클로렐라 분말 효능

클로렐라는 주로 분말의 형태로 섭취하게 되는데,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을 보게 되면 일단 가장 대표적인 것은 클로렐라 분말의 항산화 작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클로렐라는 거의 모든 비타민이 함유된 천연 종합비타민제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어 동물성 식품에 주로 들어 있는 비타민A도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체내 활성ㅇ산소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효과에 좋은 클로렐라 분말 효능 이외에도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시력보호에도 좋은 것은 물론 간 기능의 개선 및 체내 유해물질의 배출 효과와 함께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하여 에너지원으로 가능한 생물이라는 등 그 효능이 매우 다양하지요. 


클로렐라 부작용

이렇게 왼전식품으로써 다양한 효능을 지닌 클로렐라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을까? 클로렐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클로렐라는 크게 부작용이 없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나 소화 흡수율이 낮은 단점이 있고, 류마티스나 크론병 및 자가면역질환의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는 점이 있다는 것이랍니다. 


클로렐라의 부작용을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는 우선, 피부발진이나 붓기 등의 알레르기 반응과 소화불량 등의 위장 장애 및 피로와 우울감 또는 광과민증 등의 클로렐라 부작용이 존재할 수도 있다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클로렐라 분말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And



조현병이란

정신분열증으로 알고 있는 조현병, 조현병이란 10대 후반에서 20대의 나이에 시작하여 만성적 경과를 갖는 정신적으로 혼란된 상태를 유발하는 뇌질환입니다. 모든 계층의 사람이 걸릴 수 있으며 남녀 빈도도 비슷한 비교적 흔한 병이라고 합니다. 최근 조현병 환자들이 범죄를 저지르면서 그 위험성에 주목하고 있지요. 오늘은 조현병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현병 증상

조현병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조현병의 발병은 서서히 진행하며 주된 증상은 환청과 망상, 이상 행동 및 횡설수설 등의 증상과 감정이 메마르고 말수가 적어지며 흥미나 의욕이 없고 대인관계가 없어지는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조현병 증상의 가장 특징적인 것은 환각과 망상으로, 조현병 환자는 흔히 환각을 경험하게 되는데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리거나 실제 존재하지 않는 대상이 보이는 것으로 환청이 가장 흔한 증상으로 혼잣말을 중얼거리는 것처럼 보이게 되지요. 또한 합리적인 설득이나 논쟁으로 교정되지 않는 망상 증상도 나타나게 되지요.



조현병 원인

왜 조현병이 생기는 것일까? 조현병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조현병의 원인은 명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생물학적 소인과 환경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발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조현병의 원인을 과거에는 심리적 질환으로 보는 견해가 컸지만 현재에는 뇌의 생화학적 이상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보는 견해다 지배적이라는군요. 


즉 조현병 증상의 원인은 뇌의 특정 부위에서 도파민이라는 물질의 신경전달과정의 이상과 세포토닌 등의 여러 신경생화학적 변화가 상호작용이 있으며 복합적으로 조현병의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조현병 치료

과연 조현병은 치료가능할까? 조현병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조현병의 치료는 크게 약물치료와 정신치료로 나뉘며 급성기에는 약물치료가 가장 중요해서 증상의 상당 부분을 호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약물치료란 항정신병약물로 조현병 증상을 목표로 사용되는 치료제이며 의존성이 없는 약물이라네요. 


조현병은 이처럼 약물치료뿐만 아니라 다각적 치료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정신치료와 가족치료, 집단치료, 지역사회재활 프로그램 및 입원치료 등을 통해서 충분히 치료가능한 것을 알려져 있네요.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