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8/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8.01.08
    눈 통증 증상의 원인들

눈 통증




눈 통증이란 눈 표면의 경미한 자극이나 눈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것에서부터 찌르는 듯 하거나 쑤시거나 욱신거리는 것처럼 다양한 통증이 있게 되는데, 이런 눈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또한 다양하다는군요. 눈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과 그에 따른 증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통증의 원인에 따라서 그 증상도 다르게 나타날 수 있어서, 시야가 흐려지거나 눈이 돌출하거나 밝은 빛에서 통증이 악화될 수도 있다는군요. 


눈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눈 통증이 발생했을 때 결막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갑자기 눈이 아픈 눈 통증은 결막염의 대표적인 증상이기도 하지요. 


눈꺼풀 안쪽 부분과 눈의 흰색 부분을 덮고 있는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결막염이 발생하면 눈 통증을 비롯하여 가려움과 분비물이 나타나는 증상도 동반되는데, 발생 원인에 따라 치료방법도 달라진다는군요. 




눈 통증 원인 


눈 통증 증상을 일으키는 두번째 원인으로 다래끼를 듭니다. 다래끼는 눈꺼풀 가장자리가 감염되거나 염증이 생긴 것으로 눈 통증을 비롯하여 눈에 뭔가 들어간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지고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을 보이게 되지요. 항생제를 복용하거나 피부를 절개하여 배농을 해야 한다네요. 


눈 통증 증상을 유발하는 다음 원인으로 급성폐쇄각녹내장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대부분의 녹내장은 초기증상이 없이 진행되지만, 갑자기 안압이 높아지는 급성폐쇄각녹내장은 갑자기 눈이 아픈 극심한 눈 통증과 함께 구토, 두통, 시야감소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 응급상황이니 내원해야 하지요.   

다음으로 눈 통증 원인이 되는 것은 홍채염이라는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눈에서 색깔이 있는 부분인 홍채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흔한 질환은 아니지만 외상과 감염, 자가면역상태 등의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눈 통증과 눈충혈, 눈부심 증상이 있게 되지요. 항생제나 항바이러스제 안약으로 치료해야 한다네요. 


눈 통증의 원인이 각막 찰과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각막상피가 긁히거나 벗겨지는 현상인 각막찰과상이 발생하게 되면 갑자기 눈이 아픈 심한 눈 통증과 이물감, 눈물, 충혈, 안검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보통의 경우는 시간이 지나면서 증상이 나아지지만 지속될 경우 진통제나 항생제 연고로 치료한다네요. 이상으로 눈 통증 증상에 대한 여러가지 원인들을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