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8/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1. 2018.02.20
    발바닥 굳은살 제거하는 방법
  2. 2018.02.11
    입술물집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
  3. 2018.02.07
    명치 통증과 답답함 원인은?

발바닥 굳은살 




굳은살 증상을 보게 되면, 일단 굳은살은 반복적인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각질층의 두께가 증가하여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발바닥, 손바닥 특히 관절이 돌출된 부위에 잘 발생하게 되지요. 오늘은 발바닥 굳은살이 생겼을 경우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바닥 굳은살의 증상이라면, 사실 굳은살은 피부에 가해지던 압력이 제거되면 자연 소실되는 경향이 있고 발바닥 굳은살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잘 맞지 않는 구두나 노화 및 비정상 압력에 의해서 발생하는 발의 변형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된다네요. 




발바닥 굳은살이 생기는 원인을 보게 되면, 일단 압력을 받아 딱딱해지는 현상으로 유전적으로 결정되지는 않는답니다. 하지만 뼈가 비정상적으로 생겼거나 인대가 잘 늘어나는 가족력은 피부가 마찰되거나 압력을 받기 쉽게 한다네요.

특히 발바닥 굳은살의 경우 여성, 특정 인종 집단, 정신과 환자들에서 잘 발생한다는 것이 보고되기도 한다네요. 




발바닥 굳은살 제거


발바닥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발바닥 굳은살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피부에 가해지던 압력이 제거되면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발바닥에 생긴 아픈 굳은살의 경우, 잘 맞지 않는 구두, 노화 및 비정상 압력에 의해서 발생하는 발의 변형 등의 정형외과적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네요.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신발 안에 패드를 깔거나 비후된 병변을 깎아 낼 수 있고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살리실산 등의 각질용해제, 젖산 성분이 함유된 로션 등도 제거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네요. 


그밖의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위한 치료방법을 보면, 두꺼운 굳은살의 경우에는 4% 알코올을 국소 마취제와 혼합하여 주입하면 된다고 하는데, 대개 일곱 번 이상의 제거 치료를 요하게 되며 치료되었을 경우 병변부가 까맣게 변화가 되지요. 이상으로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위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

입술물집 증상




구순포진이라고 하는 입술물집은 입술에 작은 물집이 다발성으로 발생하는 질환으로 단순포진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바이러스성 감염 질환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감염률은 높아지고 다양한 빈도로 재발하게 된다는군요. 대개 입술에 작은 물집들이 모여 생기며 병변 부위에는 통증과 작열감이나 가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입술물집 증상들을 보게 되면, 일단 초기 감염일 때는 대개 증상이 없거나 가벼운 정도인데 발열이나 두통, 근육통, 인후통 등의 증상이 입 주위나 입 안의 군집된 작은 물집과 동반되어 발생할 수 있으며 물집이 터지면서 궤양이 발생하게 됩니다. 


입술물집의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한번 감염되면 체내에 잠복감염 상태로 남아 있다가 신체적으로난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을 경우 숨어 있던 바이러스가 재활성화 되어 증상이 재발하게 되는 것이라는군요. 




입술물집 증상의 경우 단순포진의 유아기 증상은 원인 없이 열을 동반하면서 입안에 동그랗게 하얀 구멍 같은 것이 생기는 것이며, 성인의 경우는 개인차는 있지만 심할 경우 입술 가장자리에 물집이 생긴 후 궤양과 딱지로 변하게 되며 5~7일 정도 지나게 되면 회복된다고 하지만 간혹 자국이 남는 경우도 있다는군요. 




입술물집 원인과 치료법


입술물집 증상이 생기는 원인을 알아보면, 일단 입술물집의 원인을 크게 나누어 볼때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단순포진과 알레르기나 계절성의 박탈성 구순염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입술물집의 원인인 단순포진은 한 부분에만 물집이 생기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입술물집의 가장 흔한 원인인 헤르페스에 의한 감염은 줄 부모로부터 유아기에 첫 감염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입술물집 증상에 대한 치료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단순포진에 의한 입술물집 증상을 가볍게 넘길 수 있는 방법은 입술물집이 생기기 전 입술이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있거나 물집이 생긴 초기에 진료 후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즉 입술물집 치료를 위해서 병원 처방에 따른 항바이러스제 치료를 하거나 증상이 가벼울 경우에는 환부에 손을 가급적 대지 않으면서 손을 자주 씻고 항아바이러스 연고를 사서 자주 바르는 방법과 함께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 및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바로 치료법에 도움이 되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입술물집 증상이 생기는 원인과 함께 그 치료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

명치 통증 원인




명치는 가슴뼈 아래 한가운데의 오목하게 들어간 곳으로 흉골 검상돌기의 바로 아래를 가리킵니다. 흔히 소화가 잘 안될때 명치의 답답함과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하지만 이런 증상이 지속될 경우라면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명치 통증과 답답함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하다고 합니다. 




명치 통증과 답답함이 지속될 경우 대표적으로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점막을 손상시키고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인 역류성식도염은 가슴쓰림과 소화불량, 신물은 물론 명치 통증과 답답함 등이 대표적 증상이라고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은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치료 등으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문제는 꾸준히 관리하지 않으면 쉽게 재발하는 질환이라는 것과 한 번 발생하면 만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재발에 따른 식도암 등의 중증질환으로 발전할 위험이 높기 때문에 꾸준하 관리와 적극적인 치료가 중요하다는군요. 




명치 답답함 원인


명치 통증과 답답함이 있다면 담적병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혹 신경을 쓰거나 조금만 과식을 해도 명치끝의 답답함과 속이 더부룩하면서 통증이 느껴지게 되면서 잦은 체증이 느껴지게 되는 담적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위장 질환의 주된 원인 중 대표적인 원인이 되는 담적병은 위가 딱딱하게 굳기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명치 부근을 누르면 돌덩이가 눌러지는 듯한 느낌과 함께 명치 통증과 답답함을 유발하는 질환이랍니다. 


담적병이란 위에 담이 걸리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제대로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독소가 위 외벽에 쌓여 위를 붓고 딱딱하게 만들어서 위의 근육이 뭉치고 경직되어 위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서 명치의 답답함이나 통증을 일으키는 것이라네요.


담적병을 방치할 경우 명치 답답함이나 통증은 물론 증상이 만성화되면서 위장질환이나 소화불량 외에도 전신이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해야만 한다는 겁니다. 


이상으로 무심히 넘길 수 있는 명치 통증이나 답답함 증상에 대한 원인 질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