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8/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8.03.31
    콧바람 쐬고 왔네요~
  2. 2018.03.29
    지루성피부염 증상 및 치료
  3. 2018.03.29
    메니에르병 증상 및 치료
  4. 2018.03.28
    갑상선암 증상 및 전이와 수술
  5. 2018.03.27
    자궁내막암의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
  6. 2018.03.27
    목디스크 증상의 치료방법
  7. 2018.03.26
    뇌종양 초기증상은 어떤가요? 1
  8. 2018.03.23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9. 2018.03.22
    부고환염 증상 및 치료
  10. 2018.03.21
    페미니즘, 페미니스트란 무슨 뜻인가



너무 오래 하늘빛도 공기도 나빴습니다. 

근데 오늘 간만에 하늘도 좋고 공기도 맑아 밖으로 나갔습니다.

남편과 무작정 출발해 가다보니 광릉 수목원 입구이었습니다. 





길가 양쪽에 쭉쭉 뻗은 아름드리 나무들이 시원한 공기를 맘껏 줍니다.

바람도 좋고 공기도 좋고 맘도 좋았습니다. 

차창을 다 내려 시원한 바람을 한껏 들여 마셨답니다. 

좋았습니다. 






오는길에 수목원 오며가며 들렸던 국수집에 들려 맛있는 점심도 먹었답니다.

매콤달달한 비빔국수와 소스가 맛있는 돈가스를 곁들여 먹었습니다.

오랫만에 먹어본 비빔국수도 금상첨하인 돈가스 한입도 맛있었어요. 

좋은 공기 먹고 맛있는 점심도 먹고 행복한 마음도 먹고 돌아왔답니다. 












And

지루성피부염 증상




지루성피부염이란 머리, 이마, 겨드랑이 등 피지의 분비가 많은 부위에 잘 발생하는 만성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지루성 습진이라도 한다는군요. 붉은 반점과 비듬을 주증상으로 하며 생후 3개월 이내 그리고 40~70세 사이에 발생빈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성인 남성의 5%정도에서 발생하는 아주 흔한 종류의 습진이라네요. 지루성피부염의 증상과 함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지루성피부염의 증상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대표적인 증상은 홍반, 인설, 딱지이며 대부분 가려움증이 동반된다는 겁니다.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생기는 부위는 주로 두피, 눈섭, 눈꺼풀, 코주위, 귀, 앞가슴, 겨드랑이 및 회음부 등이라네요. 


지루성피부염의 발생 부위별 증상을 보게 되면, 먼저 두피에서 발생하는 지루성피부염의 증상은 표피탈락 증상인 비듬, 얼굴의 지루성피부염은 쉽게 벗겨지는 비늘과 홍반이 눈썹에서 발견되는데 비늘 밑은 피부는 붉은색을 띤답니다. 


그밖에도 지루성피부염 증상은 다양하답니다. 흔히 외이도염으로 오인되는 귀에 생기는 지루성피부염 증상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과 유사한 겨드랑이 지루성피부염 증상 그리고 건선과 유사한 양상인 샅고랑과 둔부 사이의 지루성피부염 증상들이 있다도 합니다. 


이러한 여러 부위에 쉽게 발생하는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심해질 경우 진물이 흐르거나 두꺼운 딱지가 앉을 수도 있으며 2차적으로 박테리아에 감염되어 악취가 날 수도 있다는군요. 




지루성피부염 치료


지루성피부염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을 보게 되면, 사실 아직 확실히 원인에 대해서 밝혀져 있지 않으며 유전적 요인, 가족력, 음식물, 곰팡이균, 세균감염, 호르몬의 변화, 정신적 긴장 등 여러가지가 작용하는 것으로 추측되어진다는군요. 


그렇다면 지루성피부염에 대한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지루성피부염 치료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지루성피부염의 치료는 단지 질환의 완화일 뿐 완치치료법은 없다는 겁니다. 


지루성피부염을 치료방법이란 붉은 반점에 대해서는 부신피질호르몬제를 바르고 두꺼운 딱지가 앉을 때에는 아연화 연고 등을 바르면서 거즈를 붙는 것이라는 겁니다. 만일 원인균이 곰팡이라면 항진균제 크림을 사용한다네요. 


특히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부신피질호르몬제가 함유된 내복약을 복용하는 치료가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그밖에도 증상이 좋아지면 약용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며 기름진 음식을 피고 손톱으로 환부를 긁지 않아야 하며 2차적 세균감염이 발생하면 항생제 계통의 약을 사용하는 것이 지루성피부염치료법이라는군요. 




01234








And

메니에르병 증상




메니에르병이란 반복되는 자발성, 일시적 현훈발작, 변동성 감각신경성 난청, 이명, 이충만감 등의 증상을 일으키는 내이 질환을 가리킵니다. 대부분 내과적을 치료하게 된다는 메니에르병은 1800년대 프랑스의 의학자 메니에르의 이름을 붙여졌다고 하는군요. 메니에르병의 증상과 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메니에르병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메니에르병의 특징적인 증상이라면, 발병 초기에는 난청이 저주파수대에서 시작하여 고음역에서 청력 소실이 발생한다는 겁니다. 


메니에르병의 난청 증상은 초기에는 한쪽 귀에서만 나타나고 진행에 따라 20!50%정도의 환자에서 양측 모두에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인데, 초기에 회전성 현기증은 격렬한 증상으로 나타나고 오심, 구토 증상이 돌발적으로 나타나서 20~30분에서 수 시간 동안 지속된다는 것입니다. 


메니에르병 증상인 난청과 관련해서 귀울림이라고 하는 이명 증상 및 귀에 뭔가 꽉 차거나 막힌 느낌의 이 충만감 증상이 생기게 된다고 하지요. 이 충만감은 발작의 신호로서 나타날 수 있으며 오심과 구토를 동반하는 자율신경게 자극 증상인 두통과 뒷목 강직, 설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다는군요. 




메니에르병 치료


메니에르병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메니에르병의 원인을 보게 되면, 사실 아직까지 병리와 생리 기전이 완전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내림프액의 흡수 장애로 내림프 수종이 생겨 발병하기도 하고 알레르기가 원인으로 보고되기도 한다네요. 


과연 메니에르병의 치료방법은 무엇일까? 일단 메니에르병 치료에 앞서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점은, 메니에르병은 일반 질병과 달리 초기 발병 환자의 약 80%가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다는 것과 발작 증세의 주기가 환자마다 다르다는 겁니다. 


우선 메니에르병에 대한 약물치료의 경우는 급성기 현기증 증상을 치료하는 데에는 매우 효과적이지만 청력  보존 및 병의 진행을 막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실히 밝혀진 바가 없다는 겁니다. 


특히 만성적인 메니에르병의 치료를 위한 약물치료에는 베타히스티딘이 가장 효과적인 약물로 알려져 있으며 적어도 6주간 또는 그 이상의 기간 약을 복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음은 메니에르병의 수술 치료인데, 약물 치료로 호전되지 않는 환자에서는 여러 가지 수술적 치료법을 고려한다는데, 내림프낭 감압술이 가장 많이 시행되고있다는군요. 이상으로 메니에르병이란 어떤 증상을 보이고 그 원인과 치료법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

갑상선암 증상




갑상선은 목 앞부분 중앙에 위치한 내분비 기관으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저장하고 분비하여 몸의 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갑상선에 결절이 생기는 갑상선 결절은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결절의 종류에 따라 양성과 악성, 낭종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 결절 중에서 악성 종양을 가리키는 것으로 결절의 약 5%를 차지한다고 하며, 갑상선암의 대부분은 유두상암이며 여포상암과 기타 암의 발생률을 보인다고 하네요. 주로 30~40대 여자에서 가장 높은 발생빈도를 나타낸다는군요. 




갑상선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들어 현저한 증가를 나타내면서 현재 우리나라 암 발생 중 1위를 차지할 만큼 증가 추세를 보여 국민암이라고 불린다고 하니 그 증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리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일단 갑상선암의 주 증상이라면 경부 종괴로 나타나며 목소리 변화 및 연하곤란, 호흡곤란이 나타난다는 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갑상선암은 초기에 특별한 증상이 없으며 일부에서만이 갑상선암 증상을 경험하게 된다는 겁니다. 


즉 갑상선암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것이 보통이지만 암이 진행된 경우에는 성대를 지배하는 반회후두신경을 침범해 목이 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기관지나 식도 등을 압박해 숨이 차거나 음식을 삼키기가 어려운 증상 등입니다. 


다시말해서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갑상선암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라는 겁니다. 다행히도 전체 갑상선암의 90%이상을 차지하는 갑상선유두암의 경우도 다른 장기로 전이되지 않았다면 대부분 완치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갑상선암 전이 및 수술


갑상선암 전이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갑상선암이 치료가 잘 되고 완치율이 높은 암이라고 알고 있지만, 사실 갑상선암도 암이기 때문에 재발하거나 다른 장기로 전이될 가능성은 항상 있는니 만큼 CT검사 등을 통해서 갑상선암 주위 조직으로 퍼진 정도와 림프절 전이 유무를 파악해야 한다는군요.  


갑상선암 수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갑상선암의 최선의 치료법은 수술이라고 합니다. 환자의 연령이나 종양의 크기, 주위 조직 침범 범위, 림프절 전이 및 원격 전이 유무에 따라서 수술 범위를 결절한다는군요. 


갑상선암 수술 후에는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고 갑상선암의 재발을 억제하기 위해서 갑상선 호르몬제를 복용해야 하는데, 재발 위험군의 경우에는 추가로 방사선 요오드 치료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갑상선암의 증상과 함께 전이 및 수술 등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입니다...




012345








And

자궁내막암 초기증상




자궁내막암이란 자궁 안쪽을 덮고 있는 조직인 자궁내막에 악성종양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자궁내막암은 원래 미국 등에 많은 선진국형 암인데, 최근 생활습관이 점차 서구화되면서 자궁내막암이 늘고 있는 추세로 부인암 중 가장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궁내막암의 초기증상과 함께 원인,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궁내막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자궁내막암은 비교적 발견이 쉬운 암이고 생존율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다른 부인암 중 난소암은 70%이상이 3기 이후에 발견되지만, 자궁내막암은 70%이상이 1기에 발견된다는군요. 


자궁내막암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은 비정상적인 질 출혈입니다. 즉 이상 출혈이나 빈혈, 복통 등의 증상으로 초기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발견이 쉽다는 겁니다. 그밖에도 자궁내막암으로 인한 증상으로는 폐경기 이후의 자궁출혈, 하복부 통증, 질 분비물의 증가, 월경 과다 등의 증상들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자궁내막암의 원인과 치료


자궁내막암 발병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자궁내막암의 원인을 보면, 다양한 위험인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비정형 자궁내막증식증, 이른 초경, 늦은 폐경, 비만, 외인성 에스트로겐 투여 등이 바로 그것이지요. 


특히 비만은 세계보건기구에서 인정한 자궁내막암의 위험요인이라고 합니다. 여성호르몬 불균형이 자궁내막암의 원인과 관계가 있는데, 지방세포에서는 여성호르몬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비만으로 몸 속 지방이 과도해지면 여성호르몬 불균형 상태가 되면서 자궁내막암의 원인이 된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자궁내막암의 치료방법은 무엇일까요? 자궁내막암의 치료에 대해서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조기에 발견되는 자궁내막암은 대부분 제1기에서 진단되는데, 암이 자궁체부에 국한된 경우로 수술이 원칙이라고 합니다. 


자궁내막암 수술 치료는 기본적으로 자궁과 양쪽 난소 및 난관을 제거하는 수술을 하게 되며 골반 및 대동, 주위림프절 절제술의 치료법을 시행한다는군요. 이와 더불어 재발 방지와 림프절 전이를 치료하기 위해서 보조적으로 방사선 치료를 시행하기도 한다네요. 이상으로 자궁내막암의 초기증상 및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123








And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란 목 뒷부분의 척추인 경추뼈와 뼈 사이에서 충격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추간판이 탈출하거나 파열되면서 경추신경을 자극하는 질환을 가리킵니다. 


목디스크 증상은 대개 노화로 인한 경추 추간판의 퇴행성 변화가 원인으로 발생하지만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로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발병하게 된다고 합니다. 




목디스크로 인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어깨가 무거운 듯 아프다면 목디스크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즉 목디스크 증상이란 뒷목이 뻣뻣해지면서 어깨가 무거운 증상이 나타나면 목디스크 초기증상일 수 있다는 겁니다. 목디스크가 심해질 경우 어깨, 팔, 손 등이 저리면서 마비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 치료방법


과연 목디스크는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목디스크 치료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목디스크 초기증상으로 병원을 찾을 경우라면, 보통 4~6주간 통증을 감소시키는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를 한다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에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서 2개월 이상 치료를 받았음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탈출된 디스크가 단순 신경 압박에서 척추 내에 위치한 중추신경인 척수까지 압박하여 마비증세가 나타날 경우라면 수술 치료방법을 고려해야 한다는군요. 


목디스크의 수술 치료방법은 원인이 되는 디스크를 제거하는 수술 치료법과 함께 척수 압박 증세가 심한 경우에 척추관을 넓혀 압박을 해소하는 수술법의 치료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목디스크 증상에 대한 치료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

뇌종양 초기증상은 어떤가요?




뇌종양이란 두개골 내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가리킵니다. 뇌와 뇌 주변 구조물에서 발생하는 모든 종양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뇌종양은 발생 부위에 따라서 원발성 뇌종양과 전이성 뇌종양으로 구분한다고 합니다. 


원발성 뇌종양은 뇌 자체에서 시작된 종양으로 다른 신체기관으로 전이되지 않고, 전이성 뇌종양은 폐암이나 유방암, 소화기계암이 뇌로 전이되어 발생되는 이차성 뇌종양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뇌종양 초기증상은 어떤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뇌종양 초기증상은 어떤가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뇌종양의 가장 흔한 초기증상은 두통과 신경마비라고 합니다. 뇌종양에 의한 두통은 주로 장시간 누워 있는 새벽이나 아침에 심한 특징을 보이고 오심과 구토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뇌종양 진단을 받는 70% 정도에서 나타나는 두통 증상은 몇 가지 특성이 있는데, 뇌압상승과 연관된 경우가 많고 지체할 경우 시력장애나 의식장애로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문제는 뇌종양 초기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또한 증상이 나타나도 이를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후각신경 부위에 종양이 있는 경우 대부분 후각손실을 단순히 축농증 등의 문제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게 되지요.  





뇌종양 증상의 유전성


뇌종양으로 인한 증상들을 살펴보면, 일단 뇌 구조 내에서의 종양의 위치와 크기에 따라서 그 증상이 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언어중추, 운동중추와 연관된 부위에 종양이 발생한 경우에는 언어장애, 운동마비로 증상이 발현될 겁니다. 


또한 특정 뇌신경을 압박하는 경우에는 후각손실, 복시, 시력장애, 얼굴감각이상 또는 마비, 청력감퇴, 쉰 목소리, 삼키는 능력 저하 등으로 증상 발현되고 시각경로 주변 종양이라면 시야장애가 서서히 진행되어 일상생활이 힘들게 되지요.


특히 뇌종양이 주변 뇌조직을 자극하는 경우 간질 발작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겼다면 유즙분비, 말단비대증, 월경불순, 갑상선기능이상, 쿠싱병 등 호르몬 관련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답니다. 


덧붙여서 뇌종양에 의한 인지, 기억, 정신장애 등을 단순히 치매정도로 생각하고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이렇듯 뇌종양은 초기증상에서 진행된 경우에도 증상의 중대성을 느끼지 못해서 치료시기가 늦춰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뇌종양의 유전성 여부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습니다. 일단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의하면 뇌종양은 유전되지 않는 암이라는 겁니다. 하지만 환자의 주변을 역학 조사해 볼때 한 가족 내에서의 발생율이 비환자의 그룹에 비해 조금 높다는 보고가 있는 정도라는 겁니다. 




012345








And

입냄새 원인




입냄새의 원인은 대부분 구강질환의 문제지만 반드시 구강에만 관련해서 입냄새가 나는 것은 아니고 소화기 질환 또는 간이나 신장질환 등의 문제에 의해서도 입냄새가 날 수 있다는군요. 입냄새 양상에 따른 원인 질환과 함께 제거법을 찾아보도록 할게요. 




첫번째 달콤한 과일 냄새 같은 아세톤향의 입냄새가 난다면, 그 원인은 당뇨병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는군요. 당뇨병합병증인 케톤산혈증이 있을 경우 혈액 속에 케톤산 물질이 다량으로 생성되는데, 이때 과일이나 아세톤향의 입냄새가 난다는 겁니다. 


두번째 달걀 썩는 냄새의 입냄새가 난다면, 그 원인으로 간 질환 때문이라고 합니다. 간질환이 있을 경우 노폐물이 해독되지 않아 달걀 썩는 냄새가 나면서 몸속 특정한 대사의 결과로 입냄새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세번째는 목에 이물감이 생기면서 하수구 냄새와 유사한 입냄새가 발생한다면, 편도결석이 원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편도결석은 편도의 작은 구멍에서 나오는 분비물과 입안의 침 그리고 이물질 등이 섞여 결석이 생기는 질환으로 특히 심한 악취의 입냄새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


네번째 입냄새 종류는 암모니아 냄새와 같은 형태의 입냄새가 날 경우인데, 콩팥 기능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콩팥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암모니아가 배출되지 못해 입안에서 암모니아 냄새나 생선 비린내가 날 수 있다는군요. 


다섯번째로 갑작스럽게 생기는 입냄새의 경우인데, 축농증이나 비염 같은 이비인후과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 숨쉬기가 어려워 입으로 숨을 쉬게 될 경우 침이 마르고 입안이 건조해져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면서 단백질 분해가 잘 알어나기 때문에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입냄새 원인과 제거법을 살펴봅니다. 일단 입냄새의 원인이 치과질환일 경우에는 올바른 칫솔질만으로도 입냄새 제거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칫솔질을 정확하게 구석구석하고 혀를 닦는 것과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 사이에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한다면 입냄새 제거법이자 예방법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잇몸질환이나 충치, 오래된 보철물로 인한 입냄새는 칫솔질 만으로는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치과 전문의의 치료를 받아야 하지만, 치과검진을 통해서도 입냄새의 원인을 찾지 못했다면 다양한 전신질환을 의심하여 원인에 따른 치료를 통해야만 입냄새 제거법이 될 수 있다고 하는군요. 




012345








And

부고환염 증상




부고환염이란 바이러스, 결핵, 세균 등에 의한 부고환의 염증성 감염을 의미합니다. 부고환염 단독으로 발생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 고환염과 함께 발병하게 된다는군요. 




부고환염의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부고환의 크기가 증가하고 음낭이 붉어지면서 부종이 나타나는 것이 대표적인 부고환염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한 고열과 전신 피로 증상을 보이기도 하며 소변이 탁해지기도 하지요. 


부고환염으로 인한 통증 증상은 염증이 생긴 쪽의 하복부까지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며 촉진했을 때 매우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심한 경우 걸음을 제대로 걷지 못할 정도라는군요. 


부고환염이 발병하는 원인을 보게 되면, 병원균이 하부기관에서 상부기관으로 감염되는 경우인 상행감염이라고 합니다. 또한 외상, 요도기계삽입, 전립선수술 등에 의해서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부고환염의 원인균으로는 젊은 연령에서는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균이 가장 흔하고 중년 이상에서는 대장균이 원인균인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결핵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는군요. 




부고환염 치료


부고환염 치료를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져야 하는데, 혈액검사 상 백혈구 증가를 보이고 소변 및 배양검사에서도 염증 증후를 보일 경우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여 부고환에 혈류가 증가된 것을 확인하여 부고환염 확진을 한다는군요. 


부고환염에 대한 치료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부고환염 치료란 전반적인 신체 증상이나 중증 감염 징후를 보이는 경우에는 항생제를 정맥 주사로 투여해야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부고환염 항생제 투여 치료는 약 2주 동안 광범위 항생제를 사용하며 이후 배양검사 및 감수성검사 결과에 따라서 적절한 항생제를 선택하여 사용하는데, 특히 급성기에는 대증요법을 통해서 증상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부고환염의 대증요법으로는 절대안정을 취하고 음낭거상을 통하여 통증을 경감시키고 고열이 있으면 고환에 얼음찜질을 하고 열이 없을 경우는 온찜질 및 진통제와 해열제를 적절하게 투여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부고환염으로 인한 증상 및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

페미니즘 뜻




페미니즘이란 흔히 여성주의를 의미하는 것으로, 여성을 성에서 기인하는 차별과 억압으로부터 극복 시키려는 사상을 가리킨다고 합니다. 20세기 초, 여성 참여권의 인정을 기반으로 시작되어 여성의 사회적인 이미지와 권리를 남성과 동등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 여성의 권리 확정과 성차별적인 대우의 타파를 통해 여성해방과 성 평등을 달성해야 한다는 주장의 사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사실 페미니즘 뜻은 하나의 고정된 의미나 실체를 가진 것이기보다는 다양한 사상, 이론, 행동으로 구성된 묶음이지만 대부분의 페미니즘 이론은 여성주의, 가부장제로 인한 성별에 대한 모든 차별을 철폐하려는 공통의 목표를 지닌 핵심 이론으로 여권 신장이 대표된다는 겁니다. 


페미니즘이란 뜻은 1800년대 무렵에 불어에서 처음 나타났으며 우리나라에 페미니즘이 도입된 것은 1970년대 중반 즈음이며 2010년대까지 호주제 폐지와 같은 주로 정책과 제도를 위한 페미니즘의 성격을 띄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최근 자주 대두되고 있는 사상 또는 이론인 페미니즘이나 페미니스트란 어떤 뜻인지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페미니스트 뜻 


페미니스트란 페미니즘을 따르거나 주장하는 혹은 페미니즘에 따른 행동을 하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페미니스트에 대한 여러 정의를 수정한 결과 국립국어원에 따르면 '예전에,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를 비유적으로 이르던 말'로 고쳐져 있다고 합니다. 


즉 페미니스트 뜻은, 여성이 선택의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원칙으로 성차별주의와 성차별주의에 근거한 착취와 억압을 종식시키려는 운동을 페미니즘으로 정의하면서, 페미니스트란 이러한 사상을 지지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는 겁니다. 


페미니스트라는 의미에 있어서 다양한 이론들이 있는데, 페미니스트들이 대치하는 것은 현모양처 등의 여성성에 대한 부각이 아닌, 가부장제와 같은 명확한 성 불평등을 담은 토픽이라는 겁니다. 


페미니스트에 대한 오해로 일어난 인식 중 하나를 볼때, 일본 매체에서 여자에게 친절한 남자를 페미니스트라고 칭하는 식으로 괴상하게 왜곡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단, 이런 태도 자체가 어떤한 원인과 사상에서 기인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이상 이를 토픽으로 삼는 것은 페니즘이 아니고 포스트 모더니즘이라는 겁니다. 


다시 말해서, 페미니스트의 진정한 뜻을 볼 때 페미니스트가 대치하는 토픽은 사회에 잔재한 가부장적 인식 등의 여성을 억압하는 전통적인 성역할에서 비롯된 행동이라는 것입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