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8/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 2018.04.03
    입안이 헐었을때 빨리 낫는법

입안이 헐었을때




입안이 헐면 하얀 반점이 생겨 그 부위에 격한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특히 반점이 여러개로 생길 경우라면 그 증상이 더욱 심해져 식사는 물론 음료를 마시는 것도 힘들게 되곤 한답니다. 


사실 입안이 헐었을때 저절로 낫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더 심해지면 구내염이 되기도 하고 나아가 심각한 잇몸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낫는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입안이 허는 이유를 먼저 알아볼게요. 일단 가장 대표적인 이유는 피로와 스트레스 때문이라고 합니다. 과로한 상태이거나 피로가 쌓이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 입안이 헐게 되지요. 


또한 입안이 허는 이유로 비타민C와 같은 비타민류가 결핍할 경우나 구강건조로 인해 입 안에 세균번식이 많을 경우에도 입안이 허는 이유랍니다. 문제는 감염에 의한 구내염이나 자가면역질환인 베체트병 등과 같은 질환에 의해서도 입안이 헐게 되기 때문에 입안이 헐었을때에는 원인에 따른 치료가 필요하지요. 




입안이 헐었을때 빨리 낫는법


입안이 헐었을때 빨리 낫는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입안이 허는 것은 몸 건강의 적신호를 뜻하니 만큼 입안이 허는 이유를 파악하여 빨리 낫는법을 시행해야 하겠지요. 


일단 가장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겁니다. 숙면을 충분히 취하게 되면 몸이 회복을 하고 세포의 재생력이 생기게 되면서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입안이 헐었을때 손쉽게  빨리 낫는법 중 하나랍니다. 


만약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한 이유로 입안이 헐었을때에는 신선한 과일과 야채 및 돼지고기 살코기나 현미 등을 많이 섭취해 주는 것도 입안이 헐었을때 좋은 식사법이랍니다. 


이번엔 입안이 헐었을때 빨리 낫게 하기 위한 약물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면, 너무 잘 알려진 의약품으로 점막을 화학적으로 소작하여 통증을 줄이고 회복을 돕는 알보칠이나 붙이는 구내치료제인 아프타치 그리고 자기전에 덧발르는 오라메디와 같은 약품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요. 


문제은 이런 약품들은 사실 상처의 통증을 줄이는 정도로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라는 것으로 늘 휴식과 영양을 충분히 하면서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입안이 헐었을때에  최고의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두는게 좋을거 같네요.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