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위암 


위암의 초기증상과 자가진단 그리고 위암 수술에 대해서 좀 알아보았답니다. 한방에서의 위는 위장이라는 그 장기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고 소화기 중추로서의 상호 연관성을 함께 의미한답니다. 위는 몸에서 많은 기능을 하지요. 식도을 통해 들어온 음식물은 위의 근육들에 의해 섞이고 위의 저장기능에 의해 일시적으로 저장되지요. 




 위암 초기증상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위암은 위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으로 위장 점막 조직에서 발생한 세포가 선암성 변화를 보이면서 종괴를 만들거나 악성 궤양을 만드는 암으로 위의 가장 안쪽을 싸고 있는 점막에서 발생하여 혹의 형태로 커지면서 주로 위벽을 관통하고 위 주변의 림프절로 전이되어 병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위암은 발생률 2위의 암이며 남녀 모두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이랍니다.


위암은 그 증상이 매우 다양한 양상을 나타내어 조기에 판단 내리기가 어려운 병으로 전혀 증상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부터 격심한 복부 통증까지 그 형태가 다르고 특징적인 증상이 없이 일반적인 소화기 증상이 나타난답니다. 위암 초기증상으로는 경미한 소화불량이나 상복부의 불편감이 느껴질 수 있답니다. 


이러한 위암 초기증상이 진행되며 점차 상복부의 동통이나 불편감, 팽만간을 느끼게 되고 쇠약해지게 된답니다. 초기증상에 투약을 하여도 호전이 없이 재발되면서 상복부에 심한 중압감과 식후 구토 증상이 일어나게 되고 배에서 덩어리를 만질 수 있을 정도로 증상이 나타나고 흑색변을 보거나 토혈 증상의 동반 등 위암 말기 증상이 오기전 조기치료를 위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위암 자가진단


위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기적인 위 내시경을 통한 정확한 검진을 받는 것이 예방 및 조기치료를 위한 적절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위암을 조기발견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위암 자가진단법을 체크하여 위암이 의심될 경우 즉시 검진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지요.


위암 자가진단을 위한 체크내용들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답니다. 우선, 소화가 잘 안 되거나 식사 후 상복부가 거북하고 불쾌하거나 명치 끝이 아프고 공복 시나 식후 속이 쓰리거나 속이 메스껍고 구역질이 자주 나고 트림을 자주 하고 입안에서 역한 냄새가 나고 자주 토하고 입맛이 없거나 변하게 되고 음식 삼키기가 곤란하고 피를 토하거나 혈변을 보게 되는 등의 증상들을 자가진단해 보면 됩니다.


이밖의 위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자가진단법을 보면, 이유없이 체중이 줄거나 자주 피로감을 느끼고 배에 혹이 만져지거나 황달이 생기고 좌측 쇄골 위쪽에 멍울이 만져진다거나 배에 가스가 차고 숨이 차게 되는 등의 증상들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반드시 전문의의 진단을 필요로 하는 위암 초기 및 말기의 증상들임을 위암 자가진단법으로 체크해 낼 수 있다고 합니다.


 위암 수술


위암의 치료법인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 수술은 암의 진행에 따라 다양한 수술법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우선 조기암에 대한 내시경 수술법은 조기암이면서 림프절 전이가 없는 경우에 식도나 위, 장을 그대로 보존한 채 암 병변만 절제해도 완치가 가능하다고 하답니다. 


또한 절제 수술이 불가능한 조기 암 또눈 진행암에서 레이저 장비나 광역동 치료 장비를 이용하여 암병변을 태워서 제거하는 위암 광역동 수술 치료법이 있답니다. 이밖에도 위루조형술이나 내시경 지혈술 등의 수술법 등이 있답니다.





0123456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