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생존율이 약 7%밖에 안되는 췌장암 증상

췌장암이란..췌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를 말하는 것으로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90% 이상은 외분비 세포에서 발생하며 특히 췌관에 잘 발생하여 췌관선암을 췌장암이라고 한다는군요.


췌장암은..일반적으로 치료가 매우 어렵고 예후가 좋지 않은 암으로 초기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으며 다른 소화기질환의 흔한 복통 증상과 구분이 어려워 조기일 때 발견되는 일이 거의 없어 다른 암 중 가장 고약한 암종으로 꼽는다고 합니다.


췌장암은..암이 췌장 어느 부위, 어떤 세포에서 시작되었는지에 따라 증상과 치료방법에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방법를 통해서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네요.


췌장암 증상..췌장암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췌장암은 초기증상이 없는 가장 대표적인 암으로 종괴가 커져서 통증이나 황달을 초래한 경우라면 이미 암이 많이 진행된 경우랍니다. 단순한 소화불량, 상복부 주위의 거북함, 메스꺼움, 설사 등의 장 운동 변화, 식후 포만감 등은 단순 소화기 질환의 이상 증상들이 췌장암 초기증상과 동일하다고 합니다. 즉 가장 대표적인 췌장암 증상들을 살펴보면, 췌장암의 가장 중요하고 흔한 증상이 바로 통증으로 식사 여부와는 상관없이 통증이 있으면서 명치끝에서부터 전체복부 및 허리 통증, 요통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췌장암 증상 다음단계는 황달이랍니다. 특히 췌장암이 췌장 머리 부분에서 발생하는 암인 경우 80%에서 황달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체중감소, 소화장애, 당뇨병의 악화, 오심, 구토 증세와 함께 우울증이나 정서불안 등의 정신장애도 췌장암 증상으로 인한 증상들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 원인..췌장암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췌장암의 가장 큰 환경적인 요인이자 원인은 흡연이라고 합니다. 그밖의 췌장암 원인으로 비만, 당뇨병 등을 들 수 있으며 무엇보다 만성 췌장염이 췌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또한 음주, 식이법, 가족성 등의 원인도 췌장암을 발생시킬 수 있는 원인인 주요 위험요인이라고 본답니다.


췌장암 검사방법..췌장암 검사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췌장은 복부 깊숙이 다른 장기들에 둘러싸여 있고, 암 발병 초기에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매우 어려운 것이 특징이랍니다. 췌장암을 알아보기 위한 검사방법으로는 복부 초음파 검사, 복부 전산화단층촬영, 자기공명 영상, 내시경적 역행성 담췌관 조영술, 내시경 초음파 검사, 혈액검사, 복강경 검사, 나아가 최종 확진을 위한 조직검사들이 바로 췌장암 검사방법들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췌장암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타의 다른 암들처럼 췌장암 치료법으로도 수술적 치료, 항암화학요법, 약물치료, 방사선 치료 등이 있는데, 췌장암 치료에 있어 췌장암의 경우 수술할 수 없어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하는 경우 또한 그 치료 효과가 다른 암에 비해 낮고 완치를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수술은 췌장암 증상의 환장 중 20% 내외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






012345678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