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혓바늘 증상이 잦아요! - 혓바늘 증상의 원인 & 혓바늘 없애는법


혓바늘이란..우리가 흔히 혓바늘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프타성 구내염'의 일종으로 혀 표면에 작은 궤양이 생기거나 맛을 느끼는 역할을 담당하는 설유두가 염증반응으로 인해 붉게 솟아오르는 증상을 말하지요. 오늘은 혓바늘 증상의 일반적인 원인과 함께 혓바늘을 없애는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혓바늘 증상..혓바늘 증상에 대해 알아보면, 우선 혓바늘 증상이란 혀의 표면에 작은 궤양이 생기거나 맛을 느끼는 역할을 담당하는 설유두에 염증이 생겨 붉게 솟아오르는 것이 대표적인 혓바늘 증상이지요. 조금만 피곤하면 혓바늘 증상을 보이게 되고 심할 때는 3~4개가 동시에 생겨나 무척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지요. 우리가 혓바늘이 돋아나는 증상이 있다는 것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증거로 설명할 수 있다는군요.


혓바늘 원인..과연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혓바늘 원인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피로가 누적되거나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꼽히지요. 또한 자극적인 음식섭취, 특정 항원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 영양부족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그밖의 혓바늘 원인을 보면, 침이 잘 분비되지 않아 양이 적어도 혓바늘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하는데,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면 근육이 수축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입안의 침이 마르게 되는 원인이라네요. 즉 침 분비가 적어지면 방어하는 능력이 떨어져 구강 점막이 헐거나 혓바늘 증상이 생기게 되지요.




혓바늘 없애는법..혓바늘 없애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혓바늘 없애는법의 가장 기본적인 것은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는지 살피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요. 그리고 영양부족이 혓바늘 증상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혓바늘 없애는법으로 중요하답니다. 물을 자주 마시고 소금물로 양치질을 하거나 가글하면 통증과 염증을 줄일 수 있는 혓바늘 없애는법이지요. 


그밖의..민간요법의 혓바늘 없애는법으로는 생강 조각에 꿀을 묻혀 혓바늘에 문지르거나 다시마나 가지를 구워 가루로 만들어 꿀과 섞어 발라도 좋은 혓바늘 없애는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소염작용이 뛰어난 연근, 토마토, 우유를 많이 섭취하는 것도 혓바늘 없애는법으로 좋다고 하지요. 이상으로 혓바늘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혓바늘 없애는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