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난시란

난시란 눈의 겉면인 각막의 굴곡면이 일정하지 않거나 굽어져서 초점이 잡히지 않는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시력과 상관없이도 발생하는 증상이며 심한 경우 시력장애를 부를 수도 있다는군요. 오늘은 난시의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와 함께 치료 및 난시 좋아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시 증상 테스트

난시 증상이란 어떤 것이며 난시로 볼 수 있는 진단과 검사의 테스트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난시로 진단될 수 있는 테스트 검사는 굴절 테스트검사를 통해서 알 수 있는데 난시축은 서로 90도를 이루기 때문에 난시표를 보면 한 방향의 줄은 진하게 보이고 이와 직각 방향의 줄은 연하게 보이게 되는 것으로 난시로 진단할 수 있는 테스트 검사법이랍니다.


난시 증상에 있어 가벼운 난시의 경우는 별 증상이 없으며 난시가 심한 경우는 초점을 맞추려고 눈이 피로하여 눈의 통증 및 두통,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특징적인 것이 난시 증상은 사물이 뚜렷이 보이지 않는 등의 시력장애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라네요. 



난시 좋아지는법

난시 증상을 좋아지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 난시 좋아지는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난시의 경우 시력이 굳어진 상태가 아닌 어린아이들의 경우 특히 관리와 치료를 통해서 충분히 눈이 좋아진다고 하니, 난시 좋아지는법에 주목하게 되지요.


난시 좋아지는법이라면, 우선 눈 운동을 하는 것으로 눈을 돌려주고 상하좌우로 가볍게 움직여주는 운동과 초점을 멀리 또는 가볍게 보는 방법의 꾸준한 눈 운동이 가장 대표적인 난시 좋아지는법이고 다음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위해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랍니다. 그밖에도 눈에 좋은 음식인 당근이나 계란, 블루베리, 결명자, 구기자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난시 치료

생활 속에서 난시 좋아지는법 이외에 본격적인 난시 치료법은 무엇일까? 난시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난시 증상은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교정하게 되는데, 불규칙 난시는 하드 콘택트렌즈를 이용하며 근시와 원시의 교정을 위한 굴절 교정 수술을 시행할 때 난시도 함께 교정하는 치료법을 시행한다네요. 특히 원추 각막으로 인하여 교정이 되지 않는 난시 증상의 경우는 각막 이식 치료를 시행한다는군요.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