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비문증이란

비문증이란 눈 앞에 먼지나 벌레 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점이 손으로 잡으려 해도 잡히지 않고 위를 보면 위에 있는 등 시선의 방향을 바꾸면 이물질의 위치도 따라서 변하는 특성을 보이게 되지요. 비문증 증상이 생기는 원인과 수술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문증 증상

비문증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비문증 일반적인 증상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증상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는군요. 우선 일반적인 비문증 증상이란 작은 벌레 모양이나 실오라기나 아지랑이, 점 모양 등이 시야에 보이며 때로는 눈을 감아도 보이는 증상을 가리키지요.


안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한 비문증 증상이란 눈에 떠다니는 물체의 숫자가 많아지거나 커지면서 번쩍이는 번갯불이 보이거나 느껴지는 증상과 함께 안통, 충혈, 시력저하, 두통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안과 치료가 필요한 비문증 증상이라고 볼 수 있다는군요. 



비문증 원인

이러한 비문증 증상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일단 비문증은 유리체라는 눈 속을 채우고 있는 투명한 물질이 나이가 들수록 변성되어 작은 부유물이 뜨거나 혼탁이 생겨 눈으로 들어가는 빛을 가리게 되는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이런 변성은 대부분 저절로 생기게 되는데 시야를 가려 불편한 것 이외에는 눈의 건강에는 큰 위험이 되지는 않는다네요.


비문증 수술 및 치료법

비문증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화로 인한 일반적인 비문증 증상이나 근시가 원인인 비문증의 경우에는 치료할 필요가 없으며 적절한 치료법도 없다고 하는군요. 물론 수술적 치료 역시 시행하지 않는다는군요.


하지만 병적인 비문증은 망막 파열이나 망막박리가 발생할 경우에는 레이저 치료법이나 망막박리 수술을 받아야 한다네요. 즉 당뇨병성 망막증 등 망막 혈관 질환으로 출혈이 발생하였을 때는 내복약의 투여 치료법이나 레이저 치료, 수술적 치료법을 시행한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비문증 증상의 원인 및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