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식중독이란

식중독이란 섭취한 음식물의 독성 물질 때문에 발생한 일련의 증후군을 말하는 것으로 원인에 따라 세균 자체에 의한 감염이나 세균에서 생산된 독소에 의한 증상인 세균성 식중독 등 다양하게 구분된다는군요. 오늘은 식중독으로 인한 두드러기 증상의 완화를 위한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식중독 증상

식중독이 발생했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들을 보면, 우선 원인 물질에 따라 잠복기와 증상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나지만 일반적으로 음식물 섭취 후 72시간 이내에 구토,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요. 



식중독 두드러기 

구토나 설사, 복통 등의 식중독 증상과 함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 바로 두드러기인데, 일반적으로 두드러기 증상은 피부에 팽진이 나타나면서 몹시 가렵고 분홍색이나 붉은색으로 보이며 붉은 얼룩에 의해 둘러 쌓이는데 몸통과 얼굴에 가장 흔하게 발생한다는군요. 


식중독으로 인하여 두드러기가 나타나게 되면 피부가 부어 오르면서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되는데, 두드러기가 생겼을 때 눈 주위나 입술이 붓는 혈관부종이 동반되면서 신체의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하지만 화끈거리거나 따끔거리는 증상이 생기기도 한다는군요. 


식중독 증상 완화를 위한 대처 방법

그렇다면 식중독으로 인한 두드러기 등의 증상을 완화하기 위한 대처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식중독을 일으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가벼운 두드러기인 경우에는 국소 도포제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대처 방법의 첫번째이지요.


또한 식중독을 비롯한 두드러기 완화를 위한 대처 방법인 치료약물로는 항히스타민제를 주로 사용하게 된다는군요. 심한 경우 일정 기간 동안 부신피질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등 그 원인에 따른 치료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식중독의 두드러기를 비롯한 증상과 함께 증상 완화의 대처 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했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