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콜라겐

우리 몸을 구성하는 기본 성분 중 하나인 콜라겐은 피부를 젊고 빛나게 하지요. 이런 콜라겐은 오래 전부터 미모에 도움이 되는 것을 알려져 있으며 여성들의 콜라겐을 향한 사랑은 바르는 콜라겐, 먹는 콜라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콜라겐 효능을 기대하지요. 오늘은 콜라겐 효능은 무엇인지 특히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효과는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콜라겐 효능

콜라겐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콜라겐 효능은 노화를 막는다는 것이겠지요. 혈액순환 개선과 세포들 간의 연결을 지지하여 피부와 근육의 구성성분에 콜라겐이 풍부하면 피부노화를 더디게 한다는 것이지요. 


즉 콜라겐은 피부의 재탄생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것이랍니다.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면 피부탄력을 유지시켜 주근깨나 주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이랍니다. 



콜라겐 효과

콜라겐 효능을 여기서 그치지 않지요. 콜라겐은 관절염 치료에도 도움이 되지요. 뼈의 연결조직이 손상되거나 파괴, 변화가 생겼을 때 콜라겐이 이를 새로운 세포로 교체하여 정상적인 조직으로 교체하는 역할을 하는 효과가 있답니다.


또한 콜라겐은 머리카락도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이라는 성분과 구조가 같아 먹는 콜라겐으로 탈모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특히 어린이들의 성장판 형성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무엇보다 주목할 콜라겐 효능 효과는 면역력 향상으로 인체 백혈구에 영양을 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효능, 효과가 있다는 겁니다. 


먹는 콜라겐 효능 효과

이번에는 먹는 콜라겐 효능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먹는 콜라겐은 대사과정을 거쳐 콜라겐의 주요 성분이 다시 피부로 흡수되어 콜라겐을 생합성 시킬 수 있는 원리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먹는 콜라겐에 있어 중요한 것은, 아무리 몸에 좋은 콜라겐이라도 몸속에 흡수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콜라겐을 아주 작은 단위로 분해해 분해된 부분들이 피부에서 콜라겐 생성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려면 천연 산화제인 토코페놀과 비타민C와 함께 섭취할 경우 항산화 기능을 통해서 피부의 콜라겐이 증가될 수 있다는 겁니다. 콜라겐은 5000분자 이어야만 우리 몸속에서 흡수되어 효능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콜라겐의 효능 및 먹는 콜라겐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12345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