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노로바이러스 증상




노로바이러스란 비세균성 급성위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노윅바이러스가 표준형이고 줄여서 NV라고 한다는군요. 전염성이 매우 강하고 생존력도 높은 편은 무서운 바이러스로 감염 증상은 감기와 비슷해 혼동하기 쉽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과 전염성 그리고 노로바이러스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식중독의 주범으로 노로바이러스를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속이 메스껍고 구토, 설사, 복통에 시달리게 되지요. 


노로바이러스 감염 증상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두통이나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특히 노약자와 어린이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의 경우는 구토나 설사로 인한 탈수 증세가 심해져 사망에도 이를 수 있다는군요.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하루에서 이틀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증상이 나타난 후 짧으면 12시간, 보통은 하루이틀 만에 사라진다네요. 간혹 하루에도 몇 차례에 걸친 구토가 계속되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는군요. 


문제는 증상이 사라진 후에도 2주 정도는 감염자의 구토물이나 배설물에 바이러스가 남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노로바이러스 전염과 예방법


노로바이러스 전염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노로바이러스는 전염성이 아주 크다는 겁니다. 다른 식중독균들이 식품에 의한 것에 반해서 노로바이러스는 오염된 지하수나 식기류 및 사람과 사람 간 접촉을 통해서 발병하기 때문에 다양한 원인으로 감염될 수 있으므로 전염성 역시 매우 강하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노로바이러스의 예방법은 무엇일까요? 노로바이러스 예방법을 살펴봅니다. 유감스럽게도 노로바이러스엔 치료약도 백신도 없다는 겁니다. 즉 예방이 최선이라는 것이지요. 


노로바이러스의 예방법을 보면, 우선 노로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적 요인인 주방용품과  식품종사자의 위생 및 음식물 취급 장소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는 겁니다. 


즉 도마 등 모든 주방도구와 식자재의 철저한 위생관리와 조리 시 깨끗한 물을 사용함은 물론 음식물은 섭취하기 전 섭씨 85도 이상의 고온에서 가열하는 것이 노로바이러스 예방법에 든답니다. 이상으로 노로바이러스 감염 증상과 함께 전염성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