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발바닥 굳은살 




굳은살 증상을 보게 되면, 일단 굳은살은 반복적인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각질층의 두께가 증가하여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발바닥, 손바닥 특히 관절이 돌출된 부위에 잘 발생하게 되지요. 오늘은 발바닥 굳은살이 생겼을 경우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바닥 굳은살의 증상이라면, 사실 굳은살은 피부에 가해지던 압력이 제거되면 자연 소실되는 경향이 있고 발바닥 굳은살은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잘 맞지 않는 구두나 노화 및 비정상 압력에 의해서 발생하는 발의 변형 등의 증상을 보이게 된다네요. 




발바닥 굳은살이 생기는 원인을 보게 되면, 일단 압력을 받아 딱딱해지는 현상으로 유전적으로 결정되지는 않는답니다. 하지만 뼈가 비정상적으로 생겼거나 인대가 잘 늘어나는 가족력은 피부가 마찰되거나 압력을 받기 쉽게 한다네요.

특히 발바닥 굳은살의 경우 여성, 특정 인종 집단, 정신과 환자들에서 잘 발생한다는 것이 보고되기도 한다네요. 




발바닥 굳은살 제거


발바닥 굳은살을 제거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발바닥 굳은살 제거하는 방법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은 피부에 가해지던 압력이 제거되면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경향이 있다는 겁니다. 


발바닥에 생긴 아픈 굳은살의 경우, 잘 맞지 않는 구두, 노화 및 비정상 압력에 의해서 발생하는 발의 변형 등의 정형외과적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네요. 압력을 완화시키기 위해 신발 안에 패드를 깔거나 비후된 병변을 깎아 낼 수 있고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살리실산 등의 각질용해제, 젖산 성분이 함유된 로션 등도 제거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네요. 


그밖의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위한 치료방법을 보면, 두꺼운 굳은살의 경우에는 4% 알코올을 국소 마취제와 혼합하여 주입하면 된다고 하는데, 대개 일곱 번 이상의 제거 치료를 요하게 되며 치료되었을 경우 병변부가 까맣게 변화가 되지요. 이상으로 발바닥 굳은살 제거를 위한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