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는 코와 뺨 등 얼굴이 붉게 되는 것으로 환자 스스로 자신감이 떨어져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것은 물론, 열감과 가려움증응ㄹ 느껴 삶의 질이 떨어지게 만든답니다. 안면홍조는 중장년층에 많은 질환으로 인구 고령화 때문에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는군요. 




안면홍조 원인은 뭘까요? 안면홍조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안면홍조는 혈관의 운동기능에 이상이 생겨 발생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피부 각질층에 존재한느 단백질 카텔리시딘이 과도하게 발현된 환자들이 혈관 기능 작동이 원활하게  안되면서 안면홍조가 나타난다고 추정한다는 겁니다.  


또한 안면홍조의 원인이라면, 햇빛에 자주 노출되어 진피의 교원섬유 등이 변성되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안면홍조가 나타날 수 있으며 가족력도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특히 고혈압약이나 호르몬억제제 및 스테로이드제제 같은 약 때문에 안면홍조가 생기기도 한다는군요.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 치료법을 알아볼게요. 안면홍조의 치료에 있어서 문제는, 안면홍조를 질병으로 생각하지 않는 겁니다. 안면홍조를 조기에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나중에 염증이 심해 피부가 변형되는 주사로 발전할 수 있다네요. 


안면홍조로 인한 주사 증상이란 혈관이 확장되어 피부가 지속적으로 붉은 상태가 되는 혈관 확장성 주사, 혈관 주위에 염증이 생기면서 여드름 모양의 발진이 나타나는 구진 농포성 주사, 코 주변의 피부가 두꺼워지면서 코의 크기가 커지는 비류성 주사인 딸기코증 및 눈 주변 혈관이 확장되어 붉게 변하고 안구건조와 눈꺼풀 부종, 각막 손상 등이 생기는 안구 주사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안면홍조에 대한 치료법은 뭘까요? 일단 기본 치료법은 미노사이클린, 독시사이클린 같은 항생제를 저용량으로 쓰는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에는 바르면 혈관을 12시간 수축해 홍조 증상을 완화하는 연고가 나와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는군요.


만약 약물 반응이 적거나 혈관이 도드라져 보이면 IPL이나 혈관레이저 치료를 보조적 치료법을 시행한다네요. 보통 치료는 6개월 이내에 끝내는게 좋다고 합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