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역류성식도염이란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치료 또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역류성식도염이란 주로 위와 식도 사이에 있는 하부식도괄약근에 문제가 생겨 조이는 힘이 약해지거나 괄약근이 필요이상으로 자죽 열리면 위산을 포함한 위 내용물이 식도 점막을 지속적으로 자극하여 손상을 일으키고 역류성식도염이 발병하게 된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대해 알아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사으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신물이 올라온다'는 느낌이랍니다. 시거나 쓴맛의 위산이나 위 내용물이 목이나 입으로 올라오는데 심하면 구토가 나기도 한답니다. 가슴쓰림 증상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흉부작열감'이라고 하는데 하부식도괄약근이 있는 가슴 부분이 타는 듯한 쓰린 느낌의 증상이 나타나게 된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중 가슴쓰림 증상은 낮보다 밤에 심해지고 잦은 마른기침도 역류성식도염 증상이며 역류한 위산이 목 림프샘 부위를 자극해 나타나며 그 밖에 목에 뭔가 걸린 것 같거나 속이 쓰린 느낌도 역류성식도염 증상이랍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


역류성식도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면,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통증을 조절하는 것 뿐 아니라 생활양식과 식사형태를 조정할 필요가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처방으로는 신트림이나 삼킬 때의 어려움으로 인한 통증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으로 국소마취제형태의 약물이 사용되기도 한답니다.


또는 역류성식도염 치료을 위해 식사시간 후와 수면시간에 제산제를 먹음으로써 산분비물을 중화시키는 수도 있으며 식도 아래 괄약근의 압력을 증가시켜 역류를 제지하는 약을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역류성식도염에 안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동물성 지방은 하부식도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드는 대표 식품으로 역류성식도염에 안좋은 음식으로 볼 수 있답니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을 찾기보다 역류성식도염에 안 좋은 음식을 철저히 삼가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식사 후 마시는 아메리카노 한 잔, 잦은 회식으로 인한 음주가 역류성식도염을 일으키므로 술과 커피는 위액 분비를 촉진하는 대표적인 역류성식도염에 안 좋은 음식이랍니다. 이외에 오렌지주스, 와인, 초콜릿, 카페인이 든 차나 음료도 위액 분비를 증가시키며 식후에 습관적으로 마시는 탄산음료도 하부식도괄약근을 약화시키는 역류성식도염에 안 좋은 음식이랍니다.




0123456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