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국민 90% 이상이 위험한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이란..대상포진은 피부에 띠 모양으로 작은 물집들이 생기면서 발진과 통증을 만드는 질병이랍니다. 주로 면역력이 약한 환자들에게 쉽게 발병하고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심한 스트레스후 발병하지요.


대상포진 원인..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원인이라고 합니다. 수두를 앓았던 사람이나 모르게 지났던 경우 몸속에 완전히 사라져 있지 않고 체내에 잠복해 있다가 신체가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면 다시 피부로 내려와 염증과 통증이 전신으로 퍼지게 된답니다.


대상포진의..초기증상과 함께 통증 감각 이상이 수일간 지속되다가 선처럼 가늘고 줄을 이룬 모양의 발진이 발생하고 며칠 후에 전형적인 물집이 피부에 발생하면서 전신의 쇠약감을 느끼게 되지요.


대상포진 초기증상..대상포진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 대상포진 초기증상은 몸살이나 감기와 비슷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즉 대상포진은 1~2주 동안의 잠복기를 거친 후 미열과 근육통 등의 감기몸살 같은 초기증상이 나타나게 되고 포진이 올라오기 며칠 전에 해당 부위에 콕콕 찌르거나 뜨끔뜨끔한 통증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상포진 초기증상 후 며칠이 지나면서 통증이 있었던 부위에 작은 물집들이 군락을 이루면서 잡히기 시작하게 되지요. 대상포진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으나 어깨와 허리가 빈발 부위이며 신체 한 쪽에서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통증..대상포진 초기증상에 이은 통증 증상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대상포진의 통증은 바늘로 찌르는 느낌, 칼로 베는 느낌, 아무렇지도 않다가 갑자기 날카로운 송곳에 찔리는 느끼, 무언가에 스치기만 해도 전기가 흐르는 듯한, 이상한 느낌이 드는 느낌 등의 대상포진 통증이 발생하는데 환자에 따라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대상포진 통증 증상의 경우 전연령층에서 발생하지만 50세 이후에 빈발하면서 물집도 심하게 잡히고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증세가 심할수록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통증도 심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대상포진 치료..대상포진 치료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일단 대상포진 치료를 위해서는 항바이러스 약물로 치료하게 된답니다. 보통의 경우 1주일이면 치료가 가능하지만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길게 진행된다면 물집 등의 외상이 사라져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니 진통제를 처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즉 대상포진 치료는 약 뿐만 아니라 충분한 휴식과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더불어 대상포진 치료에 앞서서 예방에 주목할 수 있는데 그것이 조스타박스라는 백신 등을 통해서 대상포진의 위험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0123456789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