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5.07.22
    눈밑 떨림 증상_ 눈밑 떨림의 원인 마그네슘?
  2. 2015.07.13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_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과 치료
  3. 2015.07.08
    뮌하우젠 증후군이란_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의 진단 및 원인과 치료
  4. 2015.07.05
    췌장암 증상_ 췌장암 증상의 치료 및 생존율과 치사율


눈밑 떨림 증상의 원인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눈밑 떨림..눈밑 떨림이란 안검이라 하여 말 그대로 눈 주위의 눈꺼풀에 근육이 불수의적으로 수축됨에 따라 비정상적을 눈꺼풀이 감겨지거나 떨리는 증상을 가리키지요. 오늘은 눈밑 떨림 증상과 함께 흔히 마그네슘 부족이 눈밑 떨림 원인이라는 것에 대한 치료법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떨림 증상..눈밑 떨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눈밑 떨림이라 하면 흔히 마주 보고 있는 사람과 얘기할 떼 내 의지와 상관없이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으로 민망하고 부끄러운 경우가 많게 되지요. 신경이 예민해 있거나 피곤할 때 가끔 눈꺼풀이나 눈 바로 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으로 주로 눈꺼풀이나 눈 주위, 입, 광대뼈 주위 근육이 떨리곤 하게 되지요. 이러한 눈밑 떨림 증상은 짧게는 몇 초, 길게는 몇 십분 동안 경련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 바로 눈밑 떨림 증상이라고 할 수 있지요.


눈밑 떨림 원인..눈밑 떨림 증상은 왜 생기는 걸까? 눈밑 떨림 원인을 알아보면, 흔히 알고 있는 눈밑 떨림 원인으로는 피곤하거나 스트레스가 쌓인 탓일 확률이 크다고 하지요. 피곤하면 몸속 전해질 균형이 깨지기 쉽고 근육이 정상 활동을 하려면 신경으로부터 근육을 움직이게 하는 화학물질이 제대로 분비되거나 이 물질이 잘 기능을 해야하는데 이때 관여하는 것이 바로 전해질이라고 합니다. 즉 전해질 균형이 깨지면 눈밑 근육이 제멋대로 떨릴 수 있는 것이라네요. 즉 눈밑 떨림 원인이 전해질의 불균형인 경우는 몸속 전해질 균형을 맞추어주게 되면 증상이 완화되게 되지요.  




눈밑 떨림의 원인 마그네슘..눈밑 떨림 원인이 전해질의 불균형인 경우에서 전해질과 관련된 칼륨이나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경우가 매우 많다는군요. 즉 눈밑 떨림의 원인을 마그네슘 부족으로 볼 경우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을 섭취해주게 되면 눈밑 떨림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바나나와 아몬드, 녹황색 채소와 콩 등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눈밑 떨림 증상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지요. 


눈밑 떨림 치료..눈밑 떨림 증상의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밑 떨림 치료를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거나 그밖의 영양소 등을 통해 체내 전해질의 균형을 맞추는 것 이외에도 얼음조각을 싼 수건을 떨리는 부위에 대고 가볍게 냉찜질하는 것도 근육을 떨리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이 덜 분비되도록 막는 효과가 있어 눈밑 떨림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된다네요. 눈밑 떨림 증상이 생길 경우 단순 피로 탓이 아니라 몸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겠지요. 또한 얼굴 신경에 암이 생겼을 수도 있고 노화로 인해 혈관이 구불구불하게 휘면서 얼굴 신경을 눌러 떨리는 것일 수도 있으니 눈밑 떨림 증상을 그냥 넘겨서는 안되겠지요. 이상으로 눈밑 떨림 증상과 함께 원인이 마그네슘일 경우 치료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의 원인 및 치료 


갑상선기능저하증..갑상선기능저하증이란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된 또는 결핍된 상태를 말하는 것으로 원인은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와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만들도록 하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는군요. 오늘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을 알아봅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증상들은 우선 만성 피로, 식욕 증진, 체중 증가, 추위를 타는 것, 변비 등으로 주로 모호한 증상들이지요. 그 외에도 피부가 건조해지고 여자의 경우 생리 주기의 변화가 생기며, 월경 과다가 동반되기도 한다는군요. 또한 혈중 프로락틴 수치를 증가시켜 유즙 분비가 생길 수 있으며 갑상선 호르몬이 심하게 부족한 경우는 혼수상태 등의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는군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은 바로 갑상선호르몬이 체내에 부족하게 되는 것인데 그 원인은 갑상선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갑상선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와 갑상선에서 호르몬을 만들도록 하는 신호에 문제가 생겨서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다는군요. 즉 갑상선기능저하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하시모토 갑상선염에 의해 갑상선 자체에서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이 줄어드는 경우라고 합니다. 또한 갑상선을 제거한 경우 역시 갑상선 호르몬이 생성되지 못하므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올 수 있겠지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갑상선기능저하증의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혈액검사로 갑상선 호르몬의 양을 측정하여 이상 여부를 보아 알 수 있는데 혈액검사 후 갑상선 스캔이나 초음파검사를 하여 진단하게 된다고 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치료는 약물요법, 방사성 요오드요법, 수술요법으로 나눌 수 있고 치료법마다 장단점이 있다는군요.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법..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에 있어 우리나라 사람이 선호하는 1차 치료법은 약물치료로 약물치료는 안전하지만 1~2년 치료해야 하고 재발률이 60%로 높으며 방사성 요오드요법은 완치율이 높지만 합병증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수술요법은 갑상선이 아주 크고 약으로 잘 조절되지 않을 때 제한적으로 적용한다는군요. 또한 갑상선기능저하증은 호르몬이 부족한 만큼 호르몬제로 보충하지요. 즉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체내에서 호르몬이 충분히 생성할 수 없기 때문에 호르몬 제제를 평생 복용하는 치료법이 가장 특징적이지요. 오늘은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갑상선기능저하증 치료법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And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진단 & 원인과 치료 


뮌하우젠 증후군이란..뮌하우젠 증후군은 18세기 애셔박사가 독일의 군인이자 관료였던 폰 뮌하우젠 남작의 끊임업는 허풍과 과장, 진지하게 자신의 경험이라고 주장하는 증세에 대하여 뮌하우젠 남작의 이름을 따서 지은 것이라고 합니다. 즉 뮌하우젠 증후군이란 허위성 장애인 정신장애 종류로 신체적인 징후와 증상이 있게 된다고 하네요. 오늘은 뮌하우젠 증후군이란 어떤 증상과 원인 그리고 그 진단과 치료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뮌하우젠 증후군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증상 중 심리적인 징후와 증상에 대해 예를 들어보면, 배우자 사망 후 우울과 자살 사고, 기억상실, 환각, 그리고 해리증상을 보이는 것이며 신체적 징후와 증상으로는 흔한 임상 양상으로 메쓰거움과 구토를 동반한 심한 좌하복부 복통, 현훈, 다량의 각혈, 전신의 발진과 농양, 확인되지 않은 원인의 발열, 항응고제 복용 후의 이차적인 출혈 그리고 '홍반양'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즉 뮌하우젠 증후군은 모든 기관이 잠재적인 표적이 되며 개인이 호소하는 증상들을 개인의 의학적인 지식, 궤변과 상상의 범위 내에서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진단..뮌하우젠 증후군 증상으로 볼 수 있는 뮌하우젠 증후군 진단법을 보면, 우선 신체적 혹은 정신적 증후나 증상을 의도적으로 만들거나 가장하고 그 행동의 동기는 환자 역할을 가장하려는 것으로 행동의 외적 유인으로 꾀병에서와 같은 경제적 이득이나 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의도 또는 신체적 안녕을 꾀하는 등이 없어야 한다는군요. 즉 뮌하우젠 증후군 진단은 주로 신체적 징후와 증상을 주로 하는 인위성 장애로 진단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원인..뮌하우젠 증후군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뮌하우젠 증후군이 발생되는 경우를 보면, 어려서 부모가 없거나 부모로부터 배척을 당했던 과거력을 가졌거나 과거 심한 병이나 박탈감을 경험했을 경우들이 뮌하우젠 증후군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의 원인을 볼 때, 많은 환자가 경계형 인격장애의 특징인 정체성의 빈약과 자아상의 장애를 가지고 있고, 주위 사람과 자신을 동일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뮌하우젠 증후군 치료..뮌하우젠 증후군 치료가 가능할까? 뮌하우젠 증후군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반드시 뮌하우젠 증후군 환자에게서도 실제로 신체적 질환이 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를 가장 먼저 배제할 수 있도록 세심한 감별진단이 필요하지만 실제로 신체질환이 있을 경우라도 초기에는 임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쉽지는 않다는군요. 즉 초기박탈, 어린 시절 학대, 정신 질환 등을 발견하기 위해서 반드시 철저하게 환자의 과거력을 진료 기록을 확인하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겠지요. 즉 뮌하우젠 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즉시 정신과 입원 치료를 받도록 하여야 한다는군요. 이상으로 뮌하우젠 증후군이란 무엇이며 뮌하우젠 증후군으로 진단할 될 경우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And


췌장암 증상의 치료 & 췌장암 생존율과 치사율 


췌장암이란..췌장은 상복부 중앙을 가로 지르며 복강의 어느 장기보다도 가장 깊숙이 자리하는 장기로 전체 길이는 약15cm이고 무게는 100g정도로 두부, 체부, 미부로 구분하고 섭취한 음식물 중의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을 분해시키는 소화 효소를 분비하는 외분비 기능과 혈당을 조절하는 인슐린과 글루카곤 등의 호르몬을 분비하는 내분비 기능을 담당하지요. 이러한 췌장에 암이 발생하는 췌장암의 증상과 치료 그리고 발견이 어려운 췌장암의 생존율과 치사율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암 증상..췌장암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암에 비하여 발견이 어려운 췌장암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고 예비 기능이 충분하여 암을 초기에 발견하기는 매우 어려운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췌장은 두께가 2cm정도로 얇으며 피막만으로 쌓여 있는 데다가 소장에 산소를 공급하는 상장간막 동맥과 장에서 흡수한 영양분을 간으로 운반하는 간문맥 등과 밀착됭 있어 암의 침윤이 쉽게 일어나고 췌장 후면의 신경 다발과 임파선에도 조기에 전이가 발생하는 특징이 있으면서 췌장 암세포는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르다는군요.


췌장암의 증상들..췌장암은 초기 증상이 없는 것 뿐만 아니라 진행이 되어도 특별한 증상이 없으면서 체중감소, 식욕 감퇴 등의 증상만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췌장 두부의 종양이 커지면서 담즙 배설 통로인 담관을 압박하게 되면 폐쇄성 황달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만 췌부와 미부의 종양은 복부에 큰 덩어리가 만져지거나 간 전이, 복강 내 파종 등의 말기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증상의 발현으로 인한 진단이 진행되면 췌장암 말기인 경우가 많아 수술 절제 가능성이 낮고 예후도 나빠서 치료에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췌장암 치료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현재까지 췌장암은 수술적 절제만이 완치를 목적으로 하는 유일한 근본적 치료법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를 위한 수술은 절제 범위가 크고 수술도 장시간 요구되며 회복하는 기간도 평균 3주 정도로 다른 수술에 비해 길게 소요된다는군요. 하지만 최근 새로운 수술법들이 개발되고 수술 치료 후 환자 처치가 발전되면서 과게에는 절제 불능이던 환자도 췌장 주위의 주요 혈관 합병 절제와 재문합을 통하여 절제가 가능하게 된 경우가 많다네요. 


췌장암 생존율과 치사율..췌장암 생존율과 치사율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료는 어려운데 환자는 계속 늘고 있는 췌장암은 증상이 거의 없어 진단 후 수술이 가능한 경우가 15%정도에 불과하고 재발이 많아 수술 후 5년 생존율은 5~20%정도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즉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암 중 9위 정도로 다른 암에 비해 발생빈도는 낮으나 사망률은 5위를 차지할 만큼 치명적이라 할 수 있는 췌장암은 치사율이 높은 반면 증상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 건강한 생활과 술이나 담배를 조심히고 당뇨병 환자의 경우 당뇨 조절도 요구되고 만약 가족력 등의 위험인자가 있을 경우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하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췌장암 증상과 치료 그리고 췌장암의 생존율과 치사율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