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건강정보 공유..국내여행관련 정보공유..^^
by 미노미노맘

NOTICE

CALENDAR

«   2017/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1. 2017.03.22
    생리통 심할때 알아두어야 할 생리통 완화법



생리통

생리통 증상은 사람마다 매우 다양한데, 대개 복통과 요통 그리고 두통 등의 신체적인 통증 외에도 전신의 권태감이나 나른함 및 좌절감과 무기력감, 우울감 등의 정신적인 증상을 수반하게 되지요. 또한 메스꺼움이나 식욕부진과 설사나 현기증 등을 수반하기도 하지요. 이러한 생리통이 심할때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는 생리통 완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 심할때 완화법1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이 심할때에도 대부분 휴식을 취하거나 참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활 속에서 개선이 가능하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효과적인 생리통 완화법을 찾아야 하겠지요.


생리통이 심할때 가장 먼저 해야할 완화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겁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자궁을 데워주고 자궁 안의 어혈을 제거하여 생리통 완화는 물론 비만해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잠자리를 따뜻하게 하는 것이 좋답니다. 특히 생리통이 심할때는 핫팩 등을 이용하여 배를 따뜻하게 한다면 통증을 한결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생리통 심할때 완화법2

생리통 완화법으로 적당한 체조와 휴식을 들 수 있답니다. 적당한 체조 및 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줄이고 혈액순환을 돕고 균형잡힌 식생활과 충분한 수면 등의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면 생리통에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된다네요. 


또한 생리통에 좋다고 잘 알려진 익모초나 홍화씨 등의 약초 등을 차로 끓여서 평소에 마신다면 생리통이 심할때 큰 도움이 되는 완화법이 된다는군요. 


생리통 심할때 완화법3

이번엔 약물을 이용한 생리통 완화법으로, 생리통이 심할때 참지 말고 적절한 약을 복용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좋답니다. 


생리통 완화법을 위한 약물로는 자궁 수축을 촉진하여 강한 통증을 발생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의 억제를 돕는 진통제의 약물이나 배란을 일시 정시시켜주어 통증과 증상을 완화시키는 저용량 에스트로겐이나 프로게스틴계의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지요. 또한 체질을 개선하여 혈액 순환을 좋게 하는 한약을 이용하는 것도 심한 생리통에 대한 완화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생리통 증상이 심할때 좋은 완화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And